펠리오 다이어트란, 차세대 다이어트? 운동 안해도 ‘이것’ 먹으면…진짜야?

동아닷컴 입력 2015-01-11 12:38수정 2015-01-11 12:3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펠리오 다이어트란’

‘펠리오 다이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펠리오 다이어트’란 구석기 시대를 의미하는 펠리오리틱(paleolithic)의 약자에서 따온 말이다. 즉 ‘펠리오 다이어트’란 원시인이 먹던 식단으로 회귀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미국의 한 과학자가 주장한 ‘펠리오 다이어트’는 현지에서 새로운 다이어트 열풍을 몰고 있다. ‘펠리오 다이어트’와 관련한 동명의 책도 2011년 12월 출간된 바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구석기 다이어트’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기사
‘펠리오 다이어트’란 유제품, 가공 곡류, GMO 콩류, 정제된 설탕과 소금, 커피, 주류 등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아이스크림, 패스트푸드 등도 금지.

그 대신에 직접 짠 신선한 우유나 채소, 방목해 키운 소고기나 닭고기, 갓 잡은 생선 등을 먹자는 것이다. 또 ‘펠리오 다이어트’란 일일 탄수화물 300g을 섭취해야 한다.

이 식단을 따르면 별도 운동 없이도 살이 빠진다는 것. 다만 일상 속에서 걷기 등 가벼운 운동을 할 것을 권하고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펠리오 다이어트란, 따라하고 싶다", "펠리오 다이어트란, 정말 효과 있나", "펠리오 다이어트란, 대박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제공=펠리오 다이어트란/동아닷컴DB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