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화된 식습관, 잘못된 생활 습관 등으로 인해 혈당 및 혈압 개선이 중요해졌다. 혈당과 혈압의 개선을 위해 운동 요법, 식습관 개선과 더불어 여러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해 다소 불편하더라도 이것저것 같이 섭취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한 알로 혈당부터 혈압, 혈행, 눈 건강까지 개선할 수 있는 ‘당화정’이 출시돼 화제가 되고 있다. 78년 전통의 믿을 수 있는 일양약품 건강기능사업부에서 출시한 당화정은 달맞이꽃종자추출물, 코엔자임 Q10, 마리골드꽃추출물, 홍국추출물, 은행잎추출물 등을 과학적으로 배합해 한 알에 담아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항산화, 높은 혈압의 감소, 혈행과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하도록 구성돼 있다.
식약처에서 인정한 고시형 기능성 원료인 달맞이꽃종자추출물은 식후 혈당 상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폴리페놀은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유해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물질 중 하나로, 녹차에 든 카테킨, 포도주의 레스베라트롤, 사과나 양파의 퀘르세틴, 콩에 많은 이소플라본도 폴리페놀의 일종이다.
기능성 원료 달맞이꽃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인체 적용 시험을 한 결과(섭취군 달맞이꽃추출물 200㎎ 섭취 후 쌀밥 200g 섭취, 혈당이 높은 경계 대상자 18명) 식후 혈당 수치, 공복 혈당 수치, 당화혈색소 수치가 감소했으며 달맞이꽃종자추출물 12주간 섭취 시 쌀밥 부하 후의 식후 혈당이 유의적 차이를 보였다. 또한 기능성 원료 코엔자임 Q10을 인체 적용 시험한 결과,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 보고된 시험에 따르면 31∼75세 남녀 80명에게 1일 2회 총 200㎎의 코엔자임 Q10을 12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수축기 혈압이 약 6㎜Hg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당화정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 성분의 달맞이꽃추출물, 코엔자임 Q10, 마리골드꽃추출물, 홍국추출물, 은행잎추출물과 혼합추출물인 여주, 바나나잎, 건조 누에, 꾸지뽕나무열매, 소나무잎, 뽕나무잎, 뚱딴지(돼지감자), 꾸지뽕나무잎, 구아바잎 등이 배합된 복합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장기간 섭취해도 안전하다.
특히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혈당 조절이 어려우신 분 △식후 혈당이 높아 조절이 필요하신 분 △과식 및 운동 부족으로 혈당이 걱정되시는 분 △평소 혈압이 높아 걱정이신 분 △노화로 인해 눈이 침침하신 분 △콜레스테롤 조절이 필요하신 분 △혈당, 혈압, 눈 건강, 콜레스테롤, 혈행, 항산화, 기억력 건강을 한 가지로 해결하고 싶으신 분.
국내뿐 아니라 해외(미국, 유럽, 일본)에서도 기술력으로 특허받은 달맞이꽃종자추출물을 함유한 일양약품 건강기능식품 당화정 출시 기념 이벤트로 당화정 3개월분을 구입하면 당밸런스원과 면역건강365 제품을 추가로 증정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