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IT/의학

루테인-아스타잔틴으로 눈 건강 챙겨요

입력 2022-12-07 03:00업데이트 2022-12-07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 루테인아스타잔틴
눈 피로, 노화 관리를 한 번에… 식물성 캡슐로 안심하고 섭취
눈 건강의 핵심은 ‘황반색소 밀도’에 있다. 황반은 시신경 세포 대부분이 모여 있는 곳이며, 황반의 중심은 물체의 상이 맺히는 곳이다. 따라서 황반은 시력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황반’의 주변부는 루테인이라는 색소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데 루테인의 밀도는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반면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를 통해 보충해 줘야 한다.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 루테인아스타잔틴’은 보다 편리하게 눈 건강을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증받은 ‘루테인(메리골드꽃 추출물)’과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눈 관련 건강기능식품으로, 눈 피로와 노화, 두 가지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에 함유된 루테인은 식약처로부터 ‘노화로 인해 떨어질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실제 인체적용 시험에서 비흡연자 18∼50세 남성 8명을 대상으로 루테인(10mg)을 4주 동안 섭취하게 한 결과 혈액 중 루테인 농도가 증가했다. 또 다른 인체적용 시험에서는 노인성 황반변성을 가진 90명이 루테인(10mg)을 12개월 동안 섭취한 결과, 황반색소 밀도 증가가 나타났다. ‘아스타잔틴’은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20∼60세 40명 대상, 아스타잔틴(6mg)을 4주 동안 섭취하게 한 결과, 눈 조절 이완 속도와 긴장 속도 개선, 눈 조절력 개선이 확인되었다. 특히 이 제품에서는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아스타잔틴을 사용하였는데 미국 FDA GRAS 등재되는 등 섭취 안정성이 확인되었다.

루테인과 아스타잔틴 외에도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E, 정상적인 면역 기능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C,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가 주원료이며 부원료로는 빌베리 추출물, 결명자 추출물분말, 블랙커런트 농축분말, 구기자 추출물분말을 엄선해 담았다. 특히 이 제품은 식물성 캡슐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의 ‘아이클리어’ 브랜드는 NO.1 눈 건강 토털 케어 전문 브랜드로 2018년 건강기능식품협회 소비자 만족도 조사 루테인 부문에서 히트 브랜드 섭취율, 구매율 1위를 차지하였다.

아이클리어 루테인아스타잔틴은 1일 1회 1캡슐 섭취로 간편하게 눈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침침한 눈, 자주 피곤함을 느끼는 지친 눈, 눈 노화 등으로 눈 건강이 걱정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아이클리어 루테인아스타잔틴은 종근당건강 공식 콜센터를 통해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IT/의학 최신뉴스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