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여성의 뼈를 강하고 견고하게 ‘맞춤형 뼈 건강 제품’

동아일보 입력 2020-03-25 03:00수정 2020-03-25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종근당건강, ‘본밸런스’ 할인 판매
갱년기에 접어든 중년 여성에게 약해진 뼈는 큰 고민거리 중 하나다.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 골밀도가 떨어져 뼈의 강도가 급속도로 약해진다. 일상적인 움직임이나 야외활동에 제약이 생길 뿐만 아니라 작은 충격에도 쉽게 골절이나 척추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단순히 얼마나 오래 사느냐보다 얼마나 건강한 상태로 활동적인 삶을 유지하는지, ‘건강 수명’이 중요한 초고령 사회에서 뼈 건강은 필수 요건과도 같다. 최근 골밀도 검사가 중년 여성의 필수 검사항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다.

종근당건강의 ‘본밸런스’는 이러한 중년 여성의 뼈를 견고하고 단단하게 하기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골밀도 증가 효과가 확인된 기능성 원료인 유단백추출물(MBP)을 비롯해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 등 뼈에 좋은 원료를 종합적으로 배합한 맞춤형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등의 다양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본밸런스의 주원료인 유단백추출물은 우유의 유청 단백질에서 발견되는 소량의 단백질로 골 형성을 촉진해 뼈의 밀도·강도를 향상시킨다. 이러한 기능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됐다.


또 다른 주원료인 칼슘은 소화·흡수가 용이한 해조칼슘을 사용했다. 칼슘의 흡수를 돕는 마그네슘이 체내 구성비와 동일한 비율로 배합돼 체내에서 이용이 더욱 쉽다.

주요기사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본밸런스는 중년 여성의 뼈가 약해지는 원인과 골다공증 발생에 대해 근본적으로 고민하며 설계한 맞춤형 뼈 건강 제품”이라며 “칼슘 흡수율이 낮아지고 뼈가 점점 약해지는 사람, 과도한 다이어트로 영양 균형이 깨진 사람, 골밀도가 낮은 갱년기 여성에게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하루 1포를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본밸런스는 종근당건강 콜센터를 통해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전국 헬스벨스토리 대리점에서도 판매 중이다.
#헬스동아#건강#종근당건강#본밸런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