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긴 추석연휴.. 즐길만한 게임 TOP 5!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9월 13일 17시 37분


코멘트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14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무려 5일간 진행되는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전국의 고속도로는 일찌감치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과 시골을 찾아 이동하는 이들로 벌써부터 정체가 시작되는 모양새다.

이렇듯 기나긴 추석 연휴를 맞아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친척들을 만나거나 여행을 떠나는 기쁨에 젖은 이들도 있지만, 별다른 휴가 계획이 없어 각 방송사별 '추석 특선 영화'만을 기다리는 이들도 있는 것이 사실.

이에 게임업계에서는 저마다 각양 각색의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나긴 추석 연휴에 지루함을 느끼는 이들을 유혹하고 있는 중이다. 그렇다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즐길만한 게임은 무엇이 있을까?

삼국지를 품다2 PK 이미지(자료출처-넥슨)
삼국지를 품다2 PK 이미지(자료출처-넥슨)


< 위촉오 삼국의 치열한 전투를 느껴라! 삼국지를 품다2 PK >

오랜 시간 진득하게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엔도어즈에서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삼국지를 품다2 PK'를 주목해 볼만하다. '시대를 앞서 간 게임'으로 평가를 받는 '삼국지를 품다'의 IP를 활용한 후속작 '삼국지를 품다2 PK'는 전작의 전략 플레이 요소를 강조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등장한 것이 특징.

특히, '삼국지' 스토리를 배경으로 영지를 경영하고 200여 명의 장수들을 직접 지휘하는 운영의 묘미와 다양한 병사를 활용해 군사력을 확보하고 상대 진영을 점령하는 전략적인 재미요소가 강점이다.

아울러 게이머는 실시간으로 영지를 운영하고, 상대 진영의 공격을 방어하고 반격에 나설 수 있으며, 다른 게이머들과 맺은 연맹을 통해 더욱 거대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한가위를 맞아 넥슨은 '삼국지를 품다2 PK'에 전국지도 곳곳에 흩어져있는 이벤트 미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송편' 조각을 모아 '송편' 아이템을 완성하면, '금', '은', '행운부적'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엄백호의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머너즈워 호문쿨루스 업데이트(자료출처- 컴투스)
서머너즈워 호문쿨루스 업데이트(자료출처- 컴투스)


<금지된 몬스터를 깨우다! 대규모 업데이트 호문쿨루스로 돌아온 '서머너즈워'>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 '호문쿨루스' 를 통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서머너즈워' 역시 이번 추석 연휴 동안 즐겨 볼만한 게임 중 하나다. 서머너즈워'는 컴투스가 자랑하는 대표 RPG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하면 남미, 북미, 동남아, 일본 할 것 없이 글로벌 마켓 매출 상위 5위를 기록할 만큼 글로벌 흥행을 기록한 게임.

특히, 이번 호문쿨루스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가 자신이 원하는 스킬로 제작할 수 있는 신개념 몬스터 제작 시스템 호문쿨루스를 제작할 수 있는 것과 동시에 총 5개(물, 불, 바람, 빛, 어둠) 속성의 보스가 등장하는 '이계 던전',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마법 제작 연구소'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다양한 모양과 색상의 나무, 풀숲 등 게이머의 공간인 '천공의 섬'을 꾸밀 수 있는 데코레이션 요소가 다수 추가돼, 모바일 RPG 속에서 SNG를 즐기는 듯한 독특한 재미까지 함께 얻을 수 있다.

프렌즈 사천성 추석 이벤트 이미지(자료출처-카카오 게임즈)
프렌즈 사천성 추석 이벤트 이미지(자료출처-카카오 게임즈)


<출시 5일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깜찍한 카카오 캐릭터는 덤 '프렌즈 사천성'>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퍼블리싱하고 넵튠(대표 정욱)이 개발한 퍼즐 게임 '프렌즈 사천성'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카카오 캐릭터를 소장하고픈 이들을 위한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의 세 번째 카카오프렌즈 IP 기반 타이틀인 '프렌즈 사천성'은 같은 모양의 캐릭터 혹은 그림의 짝을 맞추는 '사천성' 장르를 표방한 게임으로, 스테이지별 보스전 및 스페셜 미션 등 기존 게임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다양한 특별 능력을 보유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는 물론, 깜찍한 보스전, 시간 별 '퀘스트 월드', 탐험 모드, '제이지 잡기' 보너스 게임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국민 SNS인 카카오와 연동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경우 카카오 이모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추석 연휴를 맞이해 신규 월드맵인 '민속 마을 월드'와 함께 추석 프렌즈 캐릭터 '보름달 라이언', '색동 저고리 네오' 2종 등 추석맞이 콘텐츠를 선보여 게이머들을 유혹하고 있는 중이다.

카오스 크로니클 이미지(자료출처- 넥슨)
카오스 크로니클 이미지(자료출처- 넥슨)


<글로벌 모바일 RPG의 새로운 도전! '카오스 크로니클'>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카오스 크로니클'은 글로벌 원빌드를 통해 전세계 게이머들과 협동하여 게임을 즐기고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모바일 RPG다.

북미, 유럽, 일본, 대만을 비롯해 전 세계 136개 국가에 총 8개 언어를 지원하는 '카오스 크로니클'은 총 103종의 개성 넘치는 영웅들을 수집ž육성하며 최강의 팀을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영웅은 각기 다른 고유스킬을 갖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이를 활용해 상대방의 공격을 저지하거나 반격을 가하는 '스킬 캔슬' 시스템으로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맛볼 수 있다.

여기에 화려하고 매력적인 동화풍 일러스트와 깊이 있는 시나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하나의 서버에서 게임을 즐기고 친목을 나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일 던전'. '레이드', '결투장', '마도사의탑'. '영웅훈련소' 등의 풍부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것도 이 게임의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모두의 마블 S+트리커 업데이트 이미지(자료출처- 넷마블)
모두의 마블 S+트리커 업데이트 이미지(자료출처- 넷마블)


<가족끼리 모여서 심심할 때 이거 한방이면 끝! '모두의 마블'>


3년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마켓서 매출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넷마블의 '모두의 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 마블)은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 기간 끊임없이 사랑 받고 있는 게임 중 하나다.

최근 풀강 시 주사위 컨트롤 정확도가 50% 향상되며 일정 주사위 숫자로 상대방 땅 도착 시 통행료 80% 면제 후 미니게임으로 이동 할 수 있는 신규 캐릭터 'S+트리커'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지속적인 흥행을 기록 중인 '모두의 마블'은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추석 연휴 동안 '모두의 마블'에서 '패밀리'를 결성해 함께 미션을 수행하면 '최대 S+캐릭터 선택 큐브'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패밀리 이벤트'와 최대 '1600다이아와 S+선택권' 등의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오는 23일 진행될 예정이다. 할 말도 떨어지고, 어색한 공기 속에 TV만 지켜보는 명절 풍경이 반복되는 가정이라면 '모두의 마블'을 통해 함께 게임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보는 것은 어떨까?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