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성형시술로 망가진 얼굴과 상처받은 마음, 이물질 제거술로 말끔하게 치유하자!

  • Array
  • 입력 2012년 5월 31일 11시 25분


웃을 때마다 잡히는 눈가의 주름과 팔자주름, 말할 때 축 늘어져 늙어 보이는 입술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또한 입체적인 얼굴이 유행하면서 낮은 콧대를 콤플렉스로 느끼는 경우도 있다. 얼굴 생김새가 고민이라면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의료상담을 받는 것이 당연할 터. 그러나 비용 문제로 불법 시술을 찾는 사람이 많아 주의가 요구된다.

일명 ‘야매’로 성형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부작용의 고민과 걱정으로 불법 시술을 후회하기 때문이다. 한순간의 잘못된 선택이 평생 가슴 아픈 상처로 남을 수 있으니 불법 성형시술은 절대 하면 안 된다.

얼굴에 볼륨감 살리려다가 피부 괴사 일어나
성형 이물질 제거 전문 병원인 자이성형외과 정만 원장은 “보통 수술을 부담스러워하는 사람이 야매시술을 선택하게 되는데, 전신 마취의 부담과 회복 걱정 없이 자연스러운 효과를 빠른 시간 안에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며 “불법 성형시술은 대부분이 얼굴 부위에 이물질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행해지고 있다. 눈밑 애교살, 코 끝, 입술, 주름 등에 정부에서 안전하다고 인증 받은 자가지방 이식법이나 필러, 보톡스, 액체가 아닌 보형물 실리콘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불법성형시술은 사용하는 재료부터 매우 위험하다. 불법 시술에 쓰이는 공업용 실리콘과 파라핀, 무허가 필러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람의 피부를 오히려 상하게 만든다. 불법 이물질 제거를 전문으로 하는 자이성형외과 정만 원장은 “불법 시술을 받으면 이물질로 인해 피부가 딱딱하게 변하거나 괴사(생체 내의 조직이나 세포가 죽음)할 수 있다.

또한 궤양(피부 또는 점막에 상처가 생기고 헐어서 피가 나옴)이 발생해 미용상 뿐만 아니라 치명적 결과를 가져다 줄 수도 있다.”면서 “피부색이 변하고 피부조직이 상하기 때문에 불법 성형을 받은 사람들은 사회생활 및 대인관계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으며, 심할 경우 우울증과 자살충동까지 겪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불법 이물질 전문 제거 병원에서 새 삶을 찾을 수 있어
다행히 불법 이물질은 현대 의학으로 충분히 제거 가능하고 더 나아가 본인이 원하는 모습으로까지 복원할 수 있다. 불법 성형 시술 부작용으로 인해 본인의 얼굴이 망가졌다면 거울만 보면서 속상해하지 말고 이물질 제거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물질 제거 전문 병원 자이성형외과 정만 원장은 “해부학적 구조와 안면 윤곽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이물질 제거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불법 이물질은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조직에 유착이 돼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다. 피부 조직·신경의 손상 없이 불법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은 고난이도 수술이다”고 설명했다.

정만 원장에 따르면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안전한 제품으로 성형 시술을 받았다면 시술 부위에만 본인이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야매 시술을 통해 얼굴에 불법 이물질을 넣었다면 시술 부위에 안착하지 않고 얼굴에서 이리저리 옮겨 다니면서 주변 조직까지 파괴할 수 있다. 또한 불법 시술 부작용은 시간이 지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불법 이물질 제거술은 시술 손상된 부위가 재건되는 것은 물론 손상된 주변 조직까지 완벽하게 보호되어야 한다. 더불어 불법 이물질로 늘어나고 변형된 피부 조직을 리프팅 수술을 통해 원래 얼굴형에 맞게 개선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만 원장은 “불법 이물질 제거술은 단순히 물질을 얼굴에서 빼내는 것이 아니라 신경 손상 없이 피부와 얼굴 전체 모양을 원래 상태로 복원시키는 것이 근본적인 목표”라면서 “자가 피부 이식 및 신경성형술 등 고난이도 시술을 접목해야 할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불법 이물질 제거 성형 전문의와 상담 받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