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글로벌의료서비스대상]줄기세포성형-벨리타성형외과

  • Array
  • 입력 2012년 4월 17일 14시 10분


줄기세포성형 최신 무균수술실 오픈

벨리타성형외과(서울 청담동)는 줄기세포성형의 시술적인 단계를 넘어 첨단화된 연구를 위해 줄기세포성형 연구소 및 줄기세포성형 클린무균수술실을 오픈했다. 줄기세포를 활용한 수술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첨단연구설비와 클린무균수술실 설비가 필수요소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러한 첨단설비를 운영하기에는 많은 비용투자와 전문화된 연구기반 설비 없이는 불가능했던 것이 현재 성형외과분야가 갖고 있는 부족한 부분으로 지적되어 왔다.

김한욱 원장은 "줄기세포성형 첨단연구소와 줄기세포성형 클린무균수술실의 대규모 개설은 줄기세포성형의 안정성 및 수술시 불안요소였던 두려움까지도 해소할 수 있어 수술결과에 따른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는 줄기세포성형 시술시 가장 많은 불만족으로 제기되었던 세균감염 부분에 대한 근본적 해결이 가능하여 이상적인 줄기세포성형 결과를 얻어낼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는 의미다.

해외환자유치를 위해서는 첨단의료환경 개선이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공감대를 이루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성형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도 의료설비의 첨단화는 환자의 만족도를 질적으로 높이는 대책 마련도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 안전한 자가지방 줄기세포이식술 한단계 도약
줄기세포성형 클린무균수술실에서는 최신 쁘띠성형으로 알려진 '씨에이엘 플러스(CAL+) 자가지방 줄기세포이식술'을 가슴성형은 물론 쁘띠코성형, 이마성형, 팔자주름개선 등에 적용해 균형감 잡힌 매력적인 동안형 얼굴을 만드는 등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복부, 허벅지 등의 지방조직을 지방흡입술로 제거해 이마, 상안검, 하안검, 애교살, 코, 팔자주름, 무턱, 수부, 가슴 등에 주입한다. 기존 시술보다 생착률을 높였고, 이식부위의 지방이 흡수되어 볼륨감이 저하되는 단점을 해소했다. 자신의 줄기세포를 확인시켜주는 줄기세포 셀카운트 시스템을 도입해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김 원장은 "메디아트(MEDIART), 즉 의료와 예술의 아름다운 조화를 현실로 실현시키는 줄기세포 성형클리닉은 전문의료진의 시술 능력도 중요하지만 완벽한 줄기세포성형을 위해 줄기세포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세균감염을 막을 수 있는 첨단연구소 및 클린수술실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미용성형 분야에서 벨리타성형외과는 CAL+ 줄기세포 분야를 진일보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신동아 의학담당기자 최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