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행복한 미소 찾는 건강한 치아 이야기③] 원데이(One day)임플란트, 치아미백 치료 편 - 서초동 치과 윤형의 원장

  • Array
  • 입력 2011년 10월 24일 16시 25분





최근 유명 SF 감독의 영화가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화폐가 시간으로 대체되어 노동, 서비스의 대가로 살 수 있는 시간을 벌게 된다는 줄거리의 영화는 독특한 소제와 함께 탑 여배우와 유명 남자가수의 출연으로 많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교통과 통신의 발달을 통해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자 노력하는 현대인에게 있어서는 시간이 화폐를 대체하게 된다는 설정이 어울릴 만큼이나 시간은 중요한 재산이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시간을 쓰는 것에 인색해 지기도 한다. 특히 치과치료의 경우 비용적인 부담 못지않게 치료에 걸리는 시간이 길다는 것을 큰 부담으로 지목한다. 오늘은 이런 걱정을 붙들어 메줄 ONE-DAY 임플란트, ONE-DAY 치아미백에 대해 알아본다.

▶ 언제까지 통증과 치료에 걸리는 시간에 대한 부담으로 임플란트치료와 미백치료을 미뤄야 하나?!

우선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임플란트 전문 치과 보스톤치과의 윤형의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에 대해 “치아를 상실했을 때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가장 일반 적인 치료방법 중에 하나이다”라고 말하면서, “오랜 역사와 함께 매우 높은 시술 성공률을 보여 오면서 이제는 보편화된 치과치료로 자리잡은 것 같다”고 이야기 한다. “특히 문제가 생겨 빠지거나 발치하게 된 치아와 가까이 있는 치아를 상실 시키지 않고, 치아의 기능을 거의 100%에 가깝게 회복시킬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 된다”고 말했다.

또 보다 좋은 이미지를 가지는 것에 대한 관심이 범국민적으로 높아지면서 자신감 있는 환한 미소를 위한 치아미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런 치아미백에 대해 윤형의 원장은 “치아미백은 단순히 치아의 색상만을 하얗게 하는 치료가 아니다”라고 단호하게 말하면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치아의 형태, 굴곡, 파절선, 색상과 명도, 채도, 투명도는 물론 얼굴의 색상, 입술의 색상 등 다양한 부분을 모두 고려하여 각각의 케이스 마다 가장 알맞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치료해야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치아미백치료가 성공될 수 있다”고 대답한다.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와 치아미백 치료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필요를 느끼면서도 쉽사리 치료를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가장 대표적인 고민이 바로 통증과 치료에 걸리는 시간적 부담일 것이다. 이에 대해 윤형의 원장은 “임플란트를 식립한다는 것이 굉장한 통증이 따를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잇몸 조직은 통증을 느끼는 신경조직이 많지 않아 국소마취만을 통해서도 충분히 수술을 마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치아미백의 경우에도 치아가 약해지지는 않을까, 또 미백치료의 완성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될까 걱정된다는 이유로 치료를 선뜻 결정하지 못하는 환자들이 많다.

▶ 실력 있는 의사와 좋은 장비가 만나면, 임플란트와 치아미백 치료가 단 하루만에 건강하게 가능하다!

사실 이렇게 치료에 걸리는 시간이 부담스러운 것은 당연한 일이다. 임플란트 시술의 경우 뿌리에 해당하는 부분을 잇몸뼈에 심어 넣어야 하는 등 그 과정이 복잡하고, 큰 수술이기 때문이다. 또 치아미백의 경우에도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고, 미백치료의 효과는 서서히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윤형의 원장은 “기술의 발달로 인해 임플란트 시술이나 치아미백치료에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며, “이제는 하루만에 시술이 완설될 수도 있다”고 말하며, 원데이 임플란트와 원데이 미백치료에 대해서 안내했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시술은 발치 이후 수개월의 시간이 지난 뒤, 임플란트를 심고, 또 수개월의 시간이 흐르고 나서야 보철을 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하루에 모든 시술이 완료되기도 한다”는 것이 윤형의 원장의 One DAY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설명이다. 이는 단순히 수술 후 임시치아를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치아를 발치하는 날 바로 임플란트 식립에서부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철까지 수술 당일 완성하는 치료법인 것이다.

“이런 치료가 가능한 사례는 앞니임플란트 사례 또는 전체적으로 치아가 없으면서 치조골, 다시 말해 잇몸뼈의 상태가 양호한 경우에 가능하다”는 것이 윤형의 원장의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시술에 긴시간이 필요하다고 알려진 임플란트 치료를 하루만에 완성한다는 거에 치료가 부실하다거나, 혹시 모를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걱정을 하는 경우도 많지만, “정확한 환자에 대한 파악과 믿을 수 있는 시술이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오는 경우도 많다”는 설명으로 많은 우려를 날려버렸다. 또 “뛰어난 지혈효과를 가지고 있어 시술하는 의사의 시야확보에 유리해 보다 효과적으로 정확한 시술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물방울레이저 임플란트 치료의 경우에도 붓기나 통증을 억제하고, 시술 시간과 회복기간, 통증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윤형의 원장은 “일반적으로 수회에 걸쳐 치료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진 치아미백역시 하루 만에 완성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시간이 없거나 단기간에 미백을 끝내기 원하는 경우라면 치과에서 하는 L. E. D. 테크놀로지로 가능하다”는 것이다. “만약 이가 너무 시린 경우라면 치료를 중단하고 추후에 미백치료를 이어 진행할 수도 있어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치아미백도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시간과 건강.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당신이라면 윤형의 원장이 소개하는 믿을 수 있는 원데이 임플란트, 원데이 치아미백 프로그램을 기억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단 하루의 투자로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모두 지켜낼 수 있는 현명한 당신이 되기를 기대한다.

[인터뷰 자문 의료진]
서초 반포 임플란트 전문치과 윤형의 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