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Life]“와이프로거 모셔라”

  • 입력 2009년 5월 27일 02시 48분


기업 “비용 적고 마케팅 효과는 확실”

주부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이벤트

기업들이 ‘와이프로거’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애쓰고 있다. 와이프로거는 와이프와 블로거의 합성어로 개인 블로그나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소비자 여론을 주도하는 주부들을 뜻한다. 기업으로선 소비자 편에서 제품, 서비스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 데다 구전홍보 효과가 커 와이프로거의 호감을 사고자 갖은 노력을 기울일 수밖에 없다. 비용 대비 마케팅 효과가 좋다는 점, 직접적인 광고보다 신뢰도가 높다는 점도 솔깃한 요소다. 각 기업은 와이프로거를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주부체험단 모집, 운영에서부터 대대적인 서포터스 발대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인 로벤타(www.rowenta-beauty.co.kr)는 29일까지 최근 선보인 신제품을 홍보하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내 스타일로 만나는 로벤타 신제품’ 이벤트는 참가자가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선택하면 그에 어울리는 신제품이 추천되는 사다리 타기 게임이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미니 노트북을, 2등으로 선정된 9명에게는 컴팩트 프로, 스트레이트앤컬, 디지털 엘리트 등 로벤타 신제품 중 자신의 헤어스타일에 맞는 제품이 증정된다.

린나이코리아는 최근 문화 커뮤니티 사이트 ‘라이프린(liferin.rinnai.co.kr)’을 새롭게 열었다. 오븐쿡요리쿡, 린나이 팝스오케스트라, 린나이 요리교실 등의 콘텐츠로 구성된 라이프 린은 주부들이 관심 많은 요리와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 및 정보가 담겨 있다. 린나이코리아는 라이프린 오픈 기념으로 다음 달 7일까지 축하 메시지와 응원 댓글을 남기는 고객 8명을 매주 추첨해 3만 원 상당의 외식 상품권을 증정한다. 앞으로 신제품 체험단을 운영하는 등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독일 가전브랜드 밀레도 최근 홈페이지(www.miele.co.kr)를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에 바뀐 홈페이지는 깔끔하면서도 체계적인 메뉴 구성으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애프터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되는 요리교실에서는 전문요리강사가 진행하는 오가닉 포테이토 샐러드, 씨푸드 크림 리가토니, 인도풍 치킨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법을 배울 수 있다. 요리교실 참가자에게는 독일 필기구 파버카스텔 색연필 1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바비리스(www.babyliss.co.kr)에서는 원샷 디지털셋팅 200억 원 돌파를 기념해 다음 달 7일까지 ‘지명수배 바비리스 마니아 찾기 이벤트’와 ‘200억 원 돌파 퀴즈 이벤트’를 통해 모두 200명의 당첨자에게 200개의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지명수배 바비리스 마니아 찾기 이벤트’는 바비리스 홈페이지에 바비리스를 들고 있는 본인 사진을 올리거나 바비리스 제품이 없을 경우 본인 사진을 올리고 사용하고 싶은 제품 사연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최신 넷북, 시계, 액세서리 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정효진 기자 wiseweb@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