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보고 조리봐도 예쁜 볼륨있는 얼굴라인

  • 입력 2007년 10월 19일 11시 15분


코멘트
요즘 여성들이 닮고 싶은 연예인은 누굴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가까운 곳에 있다.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이 어떤 연예인처럼 고치기 원하는지를 헤아려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여성들이 선호하는 연예인은 각각의 취향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트렌드에 따른 공통점이 있다. 과거에는 이목구비가 뚜렷한 서구적 여성이었다면 최근에는 V라인의 동안 연예인, 즉 갸름한 턱과 동그란 이마, 작은 얼굴, 매끈한 피부의 연예인이 꼽힌다.

연세진성형외과 이상석 원장은 “몇 해 전까지는 오똑한 코, 큰 눈만이 미인의 기준이었던 것에 비해 최근에는 갸름하고 작은 얼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인상, 비결은 매끈한 광대뼈

적당히 돌출된 광대뼈는 얼굴에 입체감을 주고 매력 있게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광대뼈가 지나치게 돌출된 여성의 경우에는 정면에서 볼 때 얼굴 폭도 넓어 보이고 45도 측면에서는 투박하고 성격이 강해 보여 여성스러움이 느껴지지 않고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기도 한다.

광대뼈 성형은 얼굴의 폭을 줄임으로써 부드러운 인상과 나이에 비해 어려보이는 효과를 가져올 뿐 아니라 얼굴의 크기가 작고 갸름해져 여성스러움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흔히 광대뼈 성형은 튀어나온 부분을 갈아 매끈하게 만들면 된다고 간단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광대뼈는 입체적 아치형으로 복잡하게 생긴 뼈이기 때문에 돌출된 방향에 따라 앞으로 돌출된 경우, 옆으로 돌출된 경우, 앞과 옆이 함께 돌출된 경우로 구분된다. 따라서 광대뼈 성형을 할 때도 수술 전 X-선 촬영을 통해 광대뼈의 돌출양상을 확인하고 튀어나온 부위를 잘라서 안으로 밀어 넣어 얼굴의 윤곽을 다듬고 교정해 주어야 한다.

수술시간은 한 시간 정도이며 거의 입 안으로 하기 때문에 흉터 걱정이 없고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으며 당일 퇴원도 가능하다.

▷ 볼록한 이마로 귀여운 인상 만들기

아름다운 이마는 적당한 넓이에 동그스름하면서 볼륨감이 있고, 고르게 꺼지거나 솟은 곳이 없는 이마를 말한다. 납작하고 좁은 이마는 답답해 보이거나 얼굴이 밋밋하게 보일 수 있지만 적당히 도톰한 이마는 얼굴이 시작되는 부분에서 자연스럽게 콧대로 이어져 얼굴에 전체적인 라인이 더욱 돋보이며 어느 각도에서 봐도 예쁜 얼굴이 된다.

안면윤곽술 중 비교적 간단한 수술인 이마성형은 머리카락이 있는 부위 중 비교적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을 절개한 후 자가지방이나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이다. 납작하거나 불규칙하게 울퉁불퉁한 이마의 경우는 동그랗고 매끈한 이마가 되고, 뒤로 누운 이마의 경우는 앞으로 도톰하게 만들어 동안으로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형물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고체 실리콘인 실라스틱으로 수술 전 본인의 이마의 모양을 본으로 만들어 자신에게 꼭 맞는 보형물을 제작해 삽입하게 된다.

▷ 주걱턱 때문에 항상 놀림 받아요

주걱턱은 관상학적으로는 재복이 있어 좋다고 하지만 마귀할멈 같은 고약한 인상을 줄 수 있어 길게 나와 있는 턱을 콤플렉스로 여기는 사람이 많다.

보통 정상적인 치아는 윗니가 아랫니를 살짝 덮어주는 모양인데 주걱턱은 아랫니가 윗니보다 많이 돌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음식을 씹을 때 불편하고 정확한 발음이 되지 않아 생활에도 지장이 있다.

너무 심하게 앞으로 나온 턱은 치아의 배열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많아 치아 교정 치료를 포함한 악안면 성형수술을 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는 간단한 성형수술로 치료가 가능하다. 주걱턱에서 튀어나온 턱 전체를 뒤로 후퇴시키기 위해서 아래턱의 뒷부분을 분할하여 겹쳐지게 하고 고정하는 시상분할 절골술을 시행한다.

이 원장은 “시상분할 절골술은 재발이 적고 뼈와 뼈가 완전히 고정되기 때문에 수술 후에 치유가 빠르고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만족도가 높다”며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받을수록 그 만족도가 올라간다”고 조언했다.

도움말┃연세진성형외과 이상석 원장 www.yonseijin.co.kr ℡. 02-541-955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