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잡지의 창간기념일은 10,11월에 많이 몰려 있다.
학생들이 밖에서만 「뛰노는」 여름방학이 지나고 실내에서 책 읽기 좋게 날씨가 제법 쌀쌀해지기 때문.
PC라인과 PC사랑이 각각 창간 7주년과 2주년을 맞아 지면을 다채롭게 꾸몄다.
PC라인은 사상 최악의 취업시즌을 맞아 정보통신업계의 구인현황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 인터넷 등 각 분야로 나눠 총정리했다. 이 분야의 병역특례 조건과 각종 자격증 정보도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데 큰 도움이 될 듯.
PC사랑은 창간 2주년을 기념해 각종 유틸리티와 게임 통신프로그램 등을 담은 특별부록 「프로그램 보석상자」 CD롬을 부록으로 제공한다.
컴맹을 위한 「윈도95 초보딱지 떼기 9단계」도 읽을 거리.
스캐너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독자라면 마이컴을 꼭 볼 것. 각 업체의 스캐터를 꼼꼼히 살펴보고 성능을 테스트했다. 위성수신기를 사지 않고 PC를 이용한 위성 교육방송 보는 법도 소개했다.
「게임!게임!게임!」코너에서는 일본 세가사가 내놓은 야심작 「버추어파이터2」와 「월드와이드사커98」을 해부했다.
다음 세기의 상거래 수단으로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인터넷 전자 상거래」에 대해 월간 인터넷이 특집을 마련했다.
「온라인 쇼핑몰과 전자지불 시스템」을 주제로 볼만한 인터넷 쇼핑몰과 인터넷 상점 차리는 법, 디지털 화폐의 보안문제 등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디지털 화상회의 프로그램 「씨유씨미3.0」과 인터넷 보안프로그램 「보더매니저」가 특별부록으로 딸려온다.
〈나성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