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레반 집권하에 이런 일도…방송에 여성 패널 등장
탈레반 집권 하의 아프가니스탄에서 패널 전원이 여성인 방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0일(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트는 아프가니스탄 뉴스 네트워크에서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이 전체 패널로 등장하는 방송을 지난 8일 50분 가까이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마스크를 착용한 여성 패널들은…
- 2023-03-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탈레반 집권 하의 아프가니스탄에서 패널 전원이 여성인 방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0일(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트는 아프가니스탄 뉴스 네트워크에서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이 전체 패널로 등장하는 방송을 지난 8일 50분 가까이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마스크를 착용한 여성 패널들은…
핀란드와 스웨덴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이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백악관을 방문한 사울리 니니스퇴 핀란드 대통령과 깜짝 만남을 통해 핀란드의 나토 가입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니니…

영국의 한 여성은 버스에서 2살 배기 딸의 유모차를 접고 아이를 안아야 했다. 뒤따르던 다른 유모차를 위해 양보해 달라는 버스 운전기사의 요청 때문이었다. 그는 흔쾌히 받아들였지만 곧 황당함을 감출 수 없었다. 비켜준 유모차엔 아이가 아닌 강아지가 타고 있었기 때문이다. 영국 데일리…

아흔을 바라보는 고령의 영국 작가가 최소 스무 살이 더 어려 보이는 동안 비결을 공개했다. 그는 건강 비결로 스트레칭과 운동, 보습, 긍정적인 마음가짐 등을 꼽았다. 최근 뉴욕포스트는 영국 작가이자 출판사 대표인 로버트 에디슨(89)이 실제 나이보다 훨씬 젊어 보이는 외모로 틱톡 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 최대 건설장비 회사인 국영 쉬저우건설기계그룹(XCMG) 관계자에게 “국산 반도체를 쓰고 있느냐”고 물은 사실이 공개됐다. 미국의 대대적인 반도체 규제에 직면한 중국이 최근 과학기술 자립을 강조하는 것과 맥이 닿은 발언이다. 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0일, 사상 처음으로 3연임을 확보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축전을 보내 양국 관계 강화를 강조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시 주석에게 러시아와 중국 양 정상이 가장 중요한 지역 및 국제 문제에서 협력을 진전시킬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필리핀 언론인을 태운 여객기가 남중국해 스프래틀리(중국명 난사·필리핀명 칼라얀) 군도 상공을 비행한 데 대해, 중국 측이 “당장 떠나라”는 명령을 내리면서 양국의 향후 대응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9일(현지시간) AFP통신 보도에 따르면 중국 해안경비대 측은 스프래틀리 군도 상공을…

9일(현지시간) 튀니지 해안에서 유럽으로 가려던 이주민 보트가 침몰해 최소 14명이 사망했다. 이날 AP통신에 따르면 튀니지 중부 스팩스 지역 지중해에서 밤새 14구의 시신이 수습하고 54명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튀니지 방위군 대변인은 이주민들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출신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 등 전 세계 유명인사들과 주고받은 편지 150통을 담은 책 ‘트럼프에게 보내는 편지’를 다음달 25일 출간한다고 9일(현지 시간) 외신들이 보도했다. 책을 사전 입수한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김 위원장이 2018년 6월 싱가…

배우 샤론 스톤(65)이 영화 ‘원초적 본능’ 장면으로 인해 양육권을 잃었다고 밝혔다. 9일(현지 시간) 가디언지 등 외신에 따르면 샤론 스톤이 지난 2004년 이혼 과정에서 판사가 4살 아들에게 ‘원초적 본능’에 대해 질문했고 이로 인해 양육권을 잃었다고 한다. 스톤은 지난 6…
중국 국회 격인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연임과 함께 전인대 상무부 인선이 진행된 가운데 리훙중 상무부위원장을 제외한 모든 인사들이 만장일치로 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10일 오전에 실시된 전인대 전체회의에서는 시 주석의 3연임 외에도…

해외에서 한국에 대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로 K-콘텐츠가 꼽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류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는 그룹 ‘방탄소년단’과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영향력이 여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해외 주요 국가의 K-컬처·콘텐츠 이용 현황 및 확…

10일 오후 7시 제5회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 한일전의 막이 오른다. 중-일 개막전 시청률이 40%를 돌파한 가운데 한일전 시청률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지 방송국 안팎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스포니치는 전날 TBS 방송국이 중계한 중-일 개막전이 간토(?東) 지구 평균 가…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2024 회계연도(2023년 10월~2024년 9월) 국방 예산으로 역대 최대인 8420억 달러(약 1111조 원)를 편성했다. 특히 중국 군사 억제의 최전선인 인도태평양사령부에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많은 153억 달러를 배정하고 핵무기 현대화 등도 포함하며 …

일본에서 수질 위생 논란을 일으킨 유명 관광 온천에 대한 사법 절차가 시작됐다. 10일 NHK 뉴스 등은 일본 경찰이 후쿠오카현 지쿠시노시 후츠카이치 온천에 있는 유명 료칸 ‘다이마루 별장’에 대해 압수수색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압수 수색은 지난 8일 후쿠오카현 당국이 다이마…

미국 시카고에서 야근 중이던 소방관이 자신의 집에 불이 났다는 신고를 받고 달려갔으나 어린 아들을 잃고 말았다. 아내와 두 딸도 중태다. 9일(현지시간) abc뉴스 등에 따르면 화재는 지난 7일 밤 9시경 시카고 북서부 몽클레어 지구에서 발생했다. 당시 스튜어트 라는 소방관은 근…

약 2000건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 보고 중 42세 여성에 대해 전문가가 처음으로 ‘백신과의 인과관계를 부정할 수 없다’고 인정한 것이 10일 후생노동성 공표 자료에서 밝혀졌다. 10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해당 여성은 지난해 11월5일 오후 미국 화이자제약의 오미크론 대응…

57명이 사망한 그리스 최악의 열차 사고와 관련해 공무원 3명이 추가로 기소됐다. 9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테살리아주 라리사 철도역장 2명과 감독관 1명이 추가로 법의 심판을 받게 됐다. 이 역장 2명은 주말이 낀 긴 연휴 이후 교통량이 급증했음에도 불구하고 …
기시다 총리가 10일 정부여당연락회의에서 16~17일로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숨김없이 앞으로의 관계 강화를 위해 의견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고 산케이신문이 보도했다. 교도 통신에 따르면 총리는 “일한, 일본·미국·한국의 전략적인 연계 강화를 위해 정상급에서 힘쓰겠…

중국 국회 격인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연임이 만장일치로 확정하면서 ‘시진핑 독제 시대’가 막을 올렸다. 그러나 시 주석은 당장의 미중 관계 그리고 대만 뿐만아니라 사회 내부적으로도 경제 회복·인구 고령화 등 풀어나가야 할 각종 과제가 산적해 있어 향후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