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다리차로 7분만에, 루브르 보석들 털렸다
19일(현지 시간) 오전 프랑스 파리의 관광명소 루브르 박물관에 4인조 괴한이 침입해 18, 19세기 보석류 8점을 훔쳐 달아났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범인들은 이날 오전 개장 시간 30분 뒤인 9시 30분경 사다리로 박물관에 침입해 프랑스 왕실 보석류가 전시된 ‘아폴론 갤러리’에서…
- 2025-10-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9일(현지 시간) 오전 프랑스 파리의 관광명소 루브르 박물관에 4인조 괴한이 침입해 18, 19세기 보석류 8점을 훔쳐 달아났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범인들은 이날 오전 개장 시간 30분 뒤인 9시 30분경 사다리로 박물관에 침입해 프랑스 왕실 보석류가 전시된 ‘아폴론 갤러리’에서…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올해 3월 불법 체류자들을 해외로 보낼 감옥을 확보하기 위해 엘살바도르 측과 협상하면서 미국 정부가 법적으로 보호하기로 한 제보자들까지 넘겨주겠다고 비밀리에 약속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9일 보도했다. 이 중 1명은 이미 엘살바도르로 송…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지난해 세계 34위에서 올해 37위로 1년 사이 세 계단 내려갈 것으로 국제통화기금(IMF)이 내다봤다. IMF는 한국이 4년 내 40위 권 밖으로 밀려날 것으로 관측했다. 올해 38위서 35위로 올라갈 것으로 전망되는 대만과는 22년 만에 역전될 …

홍콩국제공항에서 착륙 중이던 화물기가 활주로를 벗어나 지상 차량과 충돌했다. 사고로 공항 직원 2명이 숨졌으며, 항공기 일부가 바다에 빠졌다. 당국은 사고 원인 조사에 착수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구스타보 페트로 콜롬비아 대통령을 “불법 마약 지도자”라고 비난하며 콜롬비아에 대한 재정적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구스타보 페트로 콜롬비아 대통령은 불법 마약 수장으로서 대규모든 소규모든…
![“군복 판매하는 곳 어디인가” 황당질문 올린 중국인 계정[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0/132594664.3.png)
한 누리꾼이 잃어버린 군복을 어디서 살 수 있냐고 묻는 황당한 게시물을 올려 뭇매를 맞았다. 해당 계정의 국가번호가 중국(+86)으로 확인되면서 논란은 더욱 커졌다.작성자 A 씨는 16일 소셜미디어 ‘스레드’에 “나 군복을 잃어버렸는데 제주도에서 군복과 군화를 판매하는 곳이 어디인가?…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19일(현지 시간) 괴한들이 침입해 왕실 보석 8점을 훔쳐 달아났다. 루브르 박물관은 19일에 이어 20일도 전격 휴관을 결정했다.AFP통신 등에 따르면 범인들은 이날 개장 30분 후인 오전 9시30분경 사다리를 타고 박물관에 침입해 프랑스 왕실 보석류가 …

한국의 겨울철 대표 간식인 ‘계란빵’이 CNN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빵 50선(World’s Best Breads 50)’에 이름을 올렸다.18일(현지시간) CNN은 세계 50대 빵 중 하나로 ‘계란빵’을 선정했다. CNN은 “계란빵 한 덩어리에는 숨겨진 보물이 담겨 있다”고 묘사했…

외교 경험이 전무한 법조인 출신이며 이재명 대통령의 사법연수원 동기로 ‘낙하산 인사’ 논란이 불거진 차지훈 주유엔 한국대사(사진)가 17일(현지 시간) 열린 국정감사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의 대북 제재 결의 내용을 제대로 답하지 못해 논란이 되고 있다. 차 대사는 이날 미국 …

18일 지중해 몰타의 발레타항에서 열린 요트 대회에 참가한 선박들이 항해하고 있다. 유명 시계 브랜드 롤렉스가 후원하는 이 대회에는 세계 각국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나는 늙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게 내가 멈추지 않는 이유다.” 100세를 눈앞에 둔 ‘살아있는 전설’, 앤드류 보스틴토. 그는 1925년생, 제2차 세계대전 참전용사이자 현역 보디빌더다. 지금 이 순간에도 그는 체육관에서 턱걸이, 런지, 복근 운동을 하며 다가오는 대회를 준비하고…

‘슈퍼 소니’ 손흥민(LA FC)이 2025시즌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정규리그 최종전에서 시즌 9호 골을 터뜨렸다.로스앤젤레스(LA) FC의 손흥민은 19일 열린 콜로라도와의 MLS 정규리그 34라운드 방문경기에서 양 팀이 0-0으로 맞선 전반 42분에 선제골을 넣었다. 손흥민…

외국인이 한국에서 고액 건강보험 진료를 받고 곧바로 출국하는 ‘건보 먹튀’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5년간 고액 진료 후 출국한 중국 국적자가 41%였다.또 지난해 건강보험 ‘부정수급으로 적발된 외국인’은 1만 7087명으로, 중국인이 1만 2033명(70.7%)을 차지해, 건강보…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31)가 3홈런, 6이닝 10탈삼진 무실점 완벽 투타 겸업경기로 ‘원맨쇼’를 펼치며 팀을 월드시리즈로 이끌자 현지에서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오타니는 18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 위치한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밀워키 브…

일본 니가타현에서 혼욕(남녀가 함께 목욕) 관련 연령 제한이 명확하지 않아 10대 소녀가 성추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16일(현지시각) FNN프라임 온라인에 따르면 지난 8월 니가타현 니시카마구의 한 목욕탕에서 13세 미만 여자아이를 추행한 혐의로 회사원 A(40)씨가 체포됐다. …

파리의 상징이자 세계적인 관광 명소인 에펠탑이 또다시 입장료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이미 직원 평균 연봉이 억대에 달하는데, 그 부담을 고스란히 방문객에게 떠넘기고 있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최근 영국 더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에펠탑은 지난해 850만 유로(약 141억 원) 손실을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18일(현지시간) 2026년 총선에서 다시 총리직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이스라엘 채널14 방송의 시사 프로그램 ‘더 패트리어츠(The Patriots)’에 출연해 차기 총선 출마 여부를 묻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이어 ‘승리…

한국인 유튜버가 인도 여행 중 현지인에게 인종차별을 당한 영상이 현지 언론에 보도됐다.14일(현지시간) 타임스 오브 인디아에 따르면, 여행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 ‘투스 브레이커’가 지난달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짧은 영상이 조회수 약 970만 회를 기록하며 인도 내에서 빠…

중국 항저우에서 인천으로 향하던 중국국제항공(에어차이나) 여객기가 기내 수화물 화재로 상하이에 비상 착륙했다.18일(현지 시간) 중국국제항공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이날 오전 9시 47분 항저우 샤오산국제공항을 이륙해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던 CA139편 여객기의 기내 수화물…

중국의 희토류 수출 통제 강화에 미국이 대중국 100% 추가 관세를 예고해 미중 간 무역 갈등이 재점화한 가운데 양국의 경제 수장이 접촉에 나섰다.17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과 허리펑 중국 국무원 부총리는 이날 미중 무역에 대해 전화로 논의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