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11일 “저는 국민의힘 당대표 당시 한학자 통일교 총재가 만나고 싶다면서 한 총재 비서실로 오라는 이상한 요청을 단호하게 거부했다”고 했다.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와 반대로 이재명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 대표 당시 한 총재를 만나고 싶어한…

‘대장동 변호사’ 출신 친명계(친이재명계) 이건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 최고위원 보궐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제가 나서는 이유는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밀착 지원하기 위해서”라고 했다.이 의원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렇게 말하며 민주당 최고위원 …

국민의힘이 11일 인사청탁 논란이 제기된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 등을 겨냥한 이른바 ‘김현지 특별감찰법’을 발의했다. 국민의힘 원내운영수석부대표인 유상범 의원은 이날 특별감찰관의 감찰 대상과 비위 행위의 범위를 확대하는 ‘특별감찰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개정안은 특별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11일 이른바 통일교 ‘정교유착’ 사건과 관련해 거대 야당을 제외한 개혁신당 등 제3당이 추천하는 특검을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이 스스로 장관직을 내려놓은 것을 의혹이 실재한다는 것의 방…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이 11일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을 받는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의 사의 표명에 대해 “공직을 딱 내려놓고 규명하겠다는 자세 자체가 국민께서 바라시는 눈높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MBC 라디오에 출연해 “전 장관과 제가 직접 통화했다. 본인이 완강히…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1일 국정감사를 한 달여 앞두고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와 오찬을 했다는 한 언론 보도에 대해 “정보의 출처는 알겠는데 잘못 짚었다”고 반박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글을 올리고 “국회의원은 사람 만나는 것이 직업”이라며 …

이재명 대통령은 10일 “특정 종교단체와 정치인 간 불법적 연루 의혹에 대해 여야, 지위 고하에 관계없이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지시했다. 통일교의 정치권 금품 제공 의혹이 국민의힘에서 더불어민주당으로 확산되자 엄정 수사를 지시한 것이다. 전날 통일교를 겨냥한 위법 종교단체 해산을 거론…

이재명 대통령은 10일 여야 정치권과 유착 의혹을 받는 통일교를 겨냥해 여야 구분 없는 엄정 수사를 지시했다. ‘종교 단체 해산’을 언급한 지 하루 만이다. 현역 더불어민주당 의원인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 정동영 통일부 장관, 이 대통령 측근인 정진상 전 민주당 정무조정실장 등 여권…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독일은 ‘민족 반역자에게는 공소시효가 필요없다’며 나치와 부역자들을 철저하게 단죄했다”며 “우리도 독일처럼 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당 안팎에서 정 대표의 강경 노선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지만 더 센 ‘내란 청산’을 꺼내 든 것.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

“‘순한 맛 이재명’이라는 별명을 자주 듣는다. (이 대통령처럼) 사이다 기질이 있어야 한다고 하면서 주변에서 해주는 말이다.”정원오 성동구청장(사진)이 10일 서울 성동구에서 최근 출간한 저서 ‘성수동’ 관련 기자간담회를 진행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대통령과 내가 닮은 점은 …

여야의 극한 대치 속에 12월 임시국회가 10일 시작됐지만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정국이 이어질 예정이다. 국민의힘이 비쟁점 법안에 대해 필리버스터를 불사하며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등 민주당 개혁법안을 총력 저지하겠다고 한 만큼 더불어민주당은 11일부터 14일까지 민생법안들을 하루에…

우원식 국회의장이 9일 본회의에서 ‘의제 외 발언’을 이유로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의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중단시킨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10일 국민의힘은 “필리버스터를 ‘의장의 판단’만으로 언제든지 차단할 수 있는 위험한 선례를 만든 것”이라고 비판하며 우 의장에 대한 법적 …

‘대한민국 특별귀화 1호’ 의사 출신인 국민의힘 인요한 의원이 10일 “기득권을 내려놓고 국민 통합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의원직을 사퇴했다. 지난해 총선에서 국민의힘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8번으로 국회에 입성한 지 1년 6개월 만이다. 인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한동훈 전 대표 가족이 연루 의혹을 받는 당원게시판 논란의 중간 조사 결과를 발표한 것을 둘러싸고 당내에서 파장이 이어지고 있다. 당무감사위의 당원게시판 논란 조사로 장동혁 대표를 중심으로 하는 당 지도부와 친한(친한동훈)계 간 갈등이 심화할 것이라는 관측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