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이호선 당무감사위원장에 대해 허위사실 적시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한 전 대표 측은 9일 “전혀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글들을 한동훈 전 대표 또는 가족이 작성한 것처럼 조작한 감사결과를 공개한 이호선 당무감사위원장에 대하여, 허위사실 적시 명예…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9일 경기 용인시 반도체 국가산업단지(클러스터)를 전북 새만금으로 옮기자는 여권 일각의 주장에 대해 “정책도, 경제 논리도 아니다. 그저 국가의 미래를 팔아서 지방선거에서 표를 얻겠다는 정략적·정치적 선동에 불과한 것”이라고 비판했다.장 대표는 이날 오전 경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은 9일 장동혁 대표가 내놓은 쇄신안에 대해 “장 대표의 본래 입장에 비하면 큰 변화일 수는 있겠지만, 국민 상식에 비추어 봤을 때는 ‘매우 부족하다’는 것도 사실”이라고 평가했다.김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 ‘더인터뷰’에서 “‘윤어게인’을 대변하는 지도부 인사,…

여야는 9일 오는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방 현장을 찾아 민심 다지기에 나선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민생 현장을,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를 방문해 목소리를 듣는다.정청래 민주당 대표는 경남 창원에 위치한 경남도당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한다. 당은 …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신임 정책위의장으로 영남 3선 정점식 의원(61·경남 통영-고성)을 8일 내정했다. 지명직 최고위원은 더불어민주당 출신의 원외 인사인 조광한 경기 남양주병 당협위원장(68)을 임명했다. 검사 출신인 정 의원은 친윤(친윤석열) 핵심으로 분류되고, 조 위원장은 윤석…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8일 친윤(친윤석열)계 핵심인 3선 정점식 의원(경남 통영-고성)을 정책위의장에 내정하고,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반대를 주장한 조광한 경기 남양주병 당협위원장을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지명하자 당내에선 “친윤 일색 지도부”란 비판이 나왔다. 당 지도부는 “정책을 …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서울 강남 아파트 청약 의혹과 관련해 “사기 분양 당첨, 아파트 청약 취소 후 감옥 갈 중대 사안”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주 의원은 8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이혜훈 부부의 사기 분양 당첨이 밝혀졌다”며 이같이 전했…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8일 친윤(친윤석열)계 핵심인 3선 정점식 의원(경남 통영-고성)을 정책위의장에 내정하고,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반대를 주장한 조광한 경기 남양주병 당협위원장을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지명하자 당내에선 “친윤 일색 지도부”란 비판이 나왔다.당 지도부는 “정책을 맡…

김영환 충북지사는 더불어민주당이 대전·충남 통합시 가칭을 ‘충청특별시’로 정한 데 대해 “충북도민을 모욕하는 것”이라고 8일 비판했다. 앞서 이장우 대전시장은 가칭에 ‘대전’이 빠지자 “대전시민 알기를 우습게 아는 것”이라고 했다. 민주당은 최근 대전·충남 행정통합에 대해 강한 추진 …

국민의힘 지도부가 8일 김도읍 의원의 사퇴로 공백이 된 정책위의장 자리에 3선의 정점식 의원을 내정했다. 검찰 출신인 정 의원은 친윤(친윤석열)계의 핵심으로 꼽혔던 인물이다. 2024년 8월 한동훈 대표가 승리한 전당대회 직후 사퇴 압박을 받자 물러난 뒤 약 1년 4개월 만에 다시 의…

윤민우 국민의힘 신임 중앙윤리위원장은 8일 “행위의 법적 책임뿐만 아니라 윤리적 책임 및 그 윤리적 책임으로부터 파생되는 직업윤리로서의 정치적 책임에 대해서도 판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 윤리위는 9일 한동훈 전 대표가 연루된, 이른바 ‘당원 게시판’ 사건에 대한 징계 안건 등을 논…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는 장동혁 대표의 12·3 비상계엄 사과 하루 전 보수 성향 유튜버 고성국 씨가 국민의힘에 입당한 것을 두고 “과연 이 당이 진정으로 윤 어게인과 계엄 옹호, 계엄을 극복하려는 의지가 있는 것인지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한 전 대표는 8일 SB…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8일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의 불법 서해 구조물에 대해서 ‘물고기 양식장이라고 한다’, ‘살짝 넘어온 거다’라며 중국 입장을 앞장서서 대변해줬다”며 “결국 중국에 서해를 조공으로 주겠다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장 대표는 이 대통령을 향해 “대한민국 대…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7일 당 쇄신안을 발표하면서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책임을 무겁게 통감하고, 국민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나 윤석열 전 대통령 절연 여부 등은 언급하지 않았다. 장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비상계엄은 상황에 …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7일 당 쇄신안 발표를 통해 대표 취임 이후 처음으로 12·3 비상계엄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야권 전반을 아우르는 ‘연대’도 약속했다. 하지만 당내에선 “환영한다”는 입장과 “재건축이 아닌 인테리어 수준”이란 평가가 엇갈렸다. 변화의 첫걸음을 뗀 것에 대해 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