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처업계 “복수의결권 허용법 국회 통과 서둘러 달라”
쿠팡의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 상장 이후 복수의결권 도입에 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국내 벤처업계가 복수의결권 허용 법안을 서둘러 처리해 달라고 국회에 요구하고 나섰다. 해당 법안은 현재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심의 중이다. 벤처업계는 “혁신 기업을 국내 증시에 상장…
- 2021-03-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쿠팡의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 상장 이후 복수의결권 도입에 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국내 벤처업계가 복수의결권 허용 법안을 서둘러 처리해 달라고 국회에 요구하고 나섰다. 해당 법안은 현재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심의 중이다. 벤처업계는 “혁신 기업을 국내 증시에 상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22일 서울 종로구 현대차그룹 계동사옥에서 열린 ‘아산 정주영 20주기 추모 사진전’에 참석했다. 정 회장 앞에 전시된 차량은 포니다. 포니는 1975년 현대차가 처음 고유 모델로 개발한 차종이다. 원대연 기자 yeon72@donga.com
롯데그룹이 바이오 시장에 진출한다. 1948년 설립 이후 처음이다. 22일 경제계에 따르면 롯데지주는 코스닥 상장사 엔지켐생명과학의 지분 일부를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엔지켐생명과학과 별도의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는 방식도 검토 중이다. 롯데지주나 롯데케미컬이 지분 …
가상화폐거래소 등 가상화폐 사업자는 자금세탁 등 이상 거래가 의심되면 3일 안에 금융당국에 신고해야 한다. 22일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이런 내용의 ‘특정 금융거래정보 보고 및 감독규정’ 개정안이 25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개정안에 따라 가상화폐 사업자는 거래 내역을 파악…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소비가 감소하면서 가계의 흑자 비율이 사상 최대로 높아졌다. 소득이 소폭 늘었는데 지출은 더 줄어들면서 ‘불황형 흑자’가 나타난 것이다. 22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2인 이상 가구의 월평균 흑자율은 분기별로 30.4∼…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과 조카인 박철완 상무가 벌이고 있는 경영권 분쟁은 26일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결과가 판가름 날 것으로 보인다. 사내·외 이사 선임, 배당 확대 안건 등에서 첨예한 표 대결이 예상되는 가운데, 재계에서는 기업의 감시자 역할을 하는 ‘감사위원’에 누가 선임될…

만도가 독일 폭스바겐그룹에서 자동차 부품인 서스펜션 5000만 개를 수주했다. 약 1조4044억 원 상당으로 내년 6월부터 2033년까지 11년간 공급할 물량이다. 만도의 서스펜션 수주로는 창사 이래 최대 규모다. 만도는 폭스바겐그룹과 이 같은 내용의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
카카오 계열의 온라인 쇼핑 업체 카카오커머스가 개발자 채용에 1억 원가량의 스톡옵션을 내걸었다. 게임 업계에서 시작된 ‘개발자 모시기’ 경쟁이 정보기술(IT) 업계 전반으로 퍼져 나가는 모양새다. 22일 카카오커머스는 신입 및 경력 개발자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합격자에게는 1억 원…

“18층(18만 원)에 사람 있어요. (주가를 올리게) 구조대 좀 보내주세요.” 22일 SK바이오사이언스 주주들이 모인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는 하루 종일 ‘소리 없는 비명’이 터져 나왔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가 18일 ‘따상’(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로 오르고 상한가)에 성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커져서인지, 더 복음이 절실했나 봅니다. 온라인으로 이렇게 성경을 중심으로 소통할 수 있다니 기쁘죠.” 서울 서초구 기쁜소식강남교회에서 만난 박옥수 목사(77)의 곁에는 손때 묻은 성경이 함께였다. 대화를 나누는 …

우리 고유의 전통 발효음식 ‘김치’의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치솟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김치 수출액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관세청 수출입무역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김치 수출액은 지난해 1억 4451만 달러로 2016년 대…

기온 변화와 마스크 착용 등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진 피부는 집중 케어가 필요하다. 피부 재생력이 떨어지면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발라도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특히 노화로 인해 콜라겐이나 엘라스틴이 줄어들면 피부가 늘어지거나 수분 유지 기능이 떨어져 피부 관리가 쉽지 않다. …

모로칸오일 ‘볼류마이징 미스트’ 두피에 공기를 머금은 듯 자연스러운 에어리 볼륨을 연출해주는 헤어 미스트다. 자연스러운 고정력으로 최대 72시간 유지되는 롱래스팅 볼륨을 선사한다. 에르메스 ‘H24 오드뚜왈렛’ 떼르 데르메스 출시 후 15년 만에 나온 새로운 남성 향수라인. 건초…
![[Online Community Info]4월 ‘온라인 베이비페어’ 개최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3/22/106018730.1.jpg)
맘스홀릭베이비 4월 ‘온라인 베이비페어’ 개최 30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임신·출산·육아 부문 네이버 대표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4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온라인 베이비페어’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대면 행사 참여가 어려운 예비맘과 육아맘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피부도 세탁이 필요해’라는 슬로건의 런드리유는 팬데믹 시대의 요청에 부응해 탄생한 최초의 피부 방역 코스메틱 브랜드다. 세탁-헹굼-유연 등 세탁 과정을 클렌징-페이스가글-피부기초케어 등 스킨케어 루틴으로 적용한다. 항균 효과 99.9% 방역 워터로 가글한 듯 시원하고 완벽한 …

뮤지컬 ‘시카고’ 한국 초연 21주년 기념 무대 뮤지컬 ‘시카고’가 한국 초연 21주년 기념 무대를 갖는다. 20년간 열네번 시즌을 거치며 큰 인기를 모아왔다. 이 작품은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24년간 9690회 넘게 공연되고 있어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롱런하고 있는 뮤지컬이기도 하…

파크 하얏트 서울 ‘고메 앳 더 파크’ & ‘플라워 애프터눈 티’ 디너 메뉴로 구성한 ‘고메 앳 더 파크’ 프로모션을 레스토랑 3곳에서 선보인다. 도다리, 금태, 참돔, 주꾸미, 봄나물 등 제철 식재료가 미각을 북돋운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5코스 ‘시그니처 세트’와 6…

적절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만큼이나 어떤 물을 마시느냐가 중요해지며 물의 품질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농심 백산수는 깐깐한 소비자 사이에서 품질 좋은 생수로 주목받고 있다. 소비자들이 백산수를 찾는 이유로는 ‘수원지’와 ‘수질’, ‘믿을 수 있는 생산 설비’ 등이 꼽힌다…

남성 뷰티 시장이 커지고 있다. 뷰티 제품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관리하는’ 남성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보통 남성들은 간편한 올인원(All in One) 제품을 선호한다. 스킨, 로션, 에센스 기능을 겸한 올인원 스킨케어 제품뿐 아니라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

배스킨라빈스가 3월 이달의 맛 ‘아이스 허니버터 아몬드’를 출시했다. 길림양행의 ‘허니버터 아몬드’와 손잡고 좋은 품질의 원료를 사용했으며, 미국 애니메이션 ‘위베어베어스’의 곰 캐릭터를 활용해 ‘꿀맛을 즐기는 곰’ 콘셉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달콤하고 진한 아이스크림에 짭짤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