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Community Info]4월 ‘온라인 베이비페어’ 개최 外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3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Online Community Info


맘스홀릭베이비
4월 ‘온라인 베이비페어’ 개최


30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임신·출산·육아 부문 네이버 대표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4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온라인 베이비페어’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대면 행사 참여가 어려운 예비맘과 육아맘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오프라인 페어 못지않은 다채로운 상품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맘스홀릭베이비 관계자는 “오프라인 베이비페어 진행이 어려운 요즘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하는 온라인 할인 행사에 소비자의 관심이 높다. 국내 대표 임신·육아 커뮤니티에 걸맞는 풍성한 상품 구성으로 베이비페어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의 자세한 소식은 맘스홀릭베이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우더룸
이용자 편의성 높인 앱 서비스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뷰티 입문자부터 고수까지 메이크업 콘텐츠를 편하게 탐색하고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편했다. 앱 홈 화면에서 자신의 뷰티 프로필(피부 톤, 피부 고민 등)과 비슷한 이용자들의 콘텐츠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개인별 맞춤 탐색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앱 활동에 따라 지급되는 포인트를 적립금으로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파우더룸을 운영하는 파우컴퍼니 김수경 대표는 “이번 맞춤 탐색 기능 강화를 시작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와 제품 추천 등 개인별 맞춤 뷰티 플랫폼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앱 개편을 기념해 3월 31까지 ‘톤메이트 찾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우더룸 앱과 웹사이트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자신의 뷰티 프로필을 작성한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적립금으로 전환 가능한 500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3만 포인트, 20명에게 뷰티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한다.

예쁜카페 예카
질렉 ‘레인보우 크리스탈 글라스’ 선보여


네이버 주방용품 부문 1위 커뮤니티이자 해외주방용품 수입사인 ‘예쁜카페 예카’가 체코의 유리 브랜드 질렉(JILEK)의 ‘레인보우 크리스탈 글라스’를 선보인다.

1905년에 설립된 유리 제조사 질렉은 ‘보헤미안 크리스탈’로 유명하다. 이 제품은 13세기부터 체코 북부에 위치한 보헤미아에서 제작됐다. 투명도와 광택이 우수하며 단단하고 고온에 잘 견디는 특징이 있다. 질렉은 크리스탈 유리 세공의 중심지인 체코에서 1백년 넘게 명맥을 이어온 곳으로 장인들의 유리 제조 솜씨가 세계 최정상급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레인보우 크리스탈 글라스’는 레드, 블루, 옐로 등 1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물이나 음료 잔은 물론 꽃을 꽂는 화병으로도 잘 어울린다. 예쁜카페 예카 오프라인 매장(부산 강서구 공항로1309번 가길 46)과 예쁜카페 예카 럭스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
매주 ‘재능기부 챌린지’ 진행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대표 지역 커뮤니티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가 온라인 화상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재능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 간의 소통과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매주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하는데, 분따 매니저 ‘후니비니(닉네임)’가 첫회를 맡았다. 그는 3월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맨몸으로 아이 둘을 데리고 뉴질랜드로 떠나 월 2000만원을 벌면서 생활했던 노하우’를 전한다. 재능기부 신청은 분따 카페에서 가능하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