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 뉴 QM6 dCi 출시…4WD로 힘·안정성 갖춰
르노삼성자동차가 1일 4WD(사륜구동)의 힘과 안정성을 갖춘 뉴 QM6 dCi를 출시했다. 지난해 11월 뉴 QM6 GDe, LPe 론칭에 이어 이번에 디젤 라인업인 뉴 QM6 dCi이 출시되며 동급 최고수준의 정숙성부터 최상의 경제성, 파워풀한 주행성능까지 QM6의 파워트레인 …
- 2021-03-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르노삼성자동차가 1일 4WD(사륜구동)의 힘과 안정성을 갖춘 뉴 QM6 dCi를 출시했다. 지난해 11월 뉴 QM6 GDe, LPe 론칭에 이어 이번에 디젤 라인업인 뉴 QM6 dCi이 출시되며 동급 최고수준의 정숙성부터 최상의 경제성, 파워풀한 주행성능까지 QM6의 파워트레인 …

2일 오전 2시52분께 인천시 미추홀구 도화동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 도로에서 정차 중인 SUV차량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119로 접수됐다. 이 불로 차 엔진룸 등이 소실돼 540여만 원(소방서 추산) 상당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운전자 A씨(40대…

숙제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동거 중인 여성의 10대 아들을 때린 30대 남성에게 법원이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광주지법 형사 4단독 박상현 부장판사는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등 혐의로 기소된 A 씨(32)에 대해 징역 1년 2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2일 밝혔다.…

세종시가 가족 모임을 자제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최근 가족 모임을 통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잇따르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2일 시에 따르면 세종에서 가족 모임을 한 일가족 12명 중 5명이 지난달 27일 확진됐다. 다음 날에는 이들 확진자 중 한…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일 대구예아람학교 개교와 함께 열린 제1회 입학식에서 영상축사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축하를 전하고,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대구예아람학교는 우리나라 최초의 문화예술 중점 특수학교로, 장애학생의 맞춤형 예술교육을 위해 설립됐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미국 바이든 정부의 전기차 정책에 따라 전기차 시장 확장 모멘텀이 곧 시작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런 상황에서 현대차가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과점적 지위를 누리며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했다. 유지웅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일 보고서에서 “바이든 정부의 GREEN …

김진애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범여권 단일화를 성사시키기 위해 국회의원직을 사퇴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 국회의원직 사퇴를 밝히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승리하는 단일화를 성사시키기 위해서 저는 제 국회의원직을 내려놓는 것”…

브레이브걸스 유정이 ‘롤린’의 역주행이 꿈만 같다고 했다. 1일 오후 방송된 MBC FM4U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이하 ‘꿈꾸라’)에서 4년 만에 ‘롤린’(Rollin‘)으로 역주행한 소감을 밝혔다. 이날 유정은 전화 연결로 ’꿈꾸라‘에 출연해 DJ 전효성, 월요일 코너지기인…

가수 MC몽의 아홉 번째 정규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MC몽은 2일 오후 6시 정규 9집 ‘플라워 9’을 발매하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플라워 9’은 지난 2019년 10월 발매한 정규 8집 ‘채널 8’ 이후 MC몽이 약 1년 4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다. 수많은 꽃들이 각각의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일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102주년 3·1절 기념사를 통해 “정부는 언제든 일본 정부와 마주 앉아 대화를 나눌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한 것에 대해 “지극히 당연한 말이지만 이제까지 대통령과 정부가 보여준 대일본 강경태도에 비춰보면 전환 배경이 무엇인지 의문…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일 여당의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설치 추진에 대해 “완전한 독재국가, 완전한 부패국가로 가는 앞잡이 기구를 만들겠다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자신들이 원하는 사람을 몽땅 모아서 수사…

SBS 신년특집 ‘세기의 대결! AI vs 인간’은 인공지능(AI)이 인간의 지능을 뛰어넘는 미래가 2045년에 도래할 것이라는 예측 하에 모창, 골프, 주식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AI의 대결을 그렸다. AI가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을지 알아보는 기획의도로 제작해 5부작으로 방송한 …

마켓컬리가 국내 최대 신선물류센터인 김포 센터를 오픈했다. 매년 2배 이상 성장세를 대비했다. 김포 물류센터까지 가동하면 현재 일평균 주문 처리량인 9만여건의 2배가량 처리할 수 있을 전망이다. 2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이번에 오픈한 물류센터는 약 8만2644㎡(2만5000평) 규모다…

라돈 침대와 같이 천연 소재에서 방사능이 나와 건강상 해로운 제품은 오는 9월부터 지정폐기물로 처리해야 한다. 소각할 수 있는 폐기물은 혼합 소각 후 매립해야 한다. 환경부는 2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폐기물관리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그간 라돈…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잭 그레인키는 메이저리그(MLB)의 괴짜로 통한다. 상대 타자에게 육성으로 자신이 던질 구종을 설명하고, 사람들이 말을 걸지 않는다면서 무관중 경기가 좋다는 발언도 스스럼 없이 한다. 그레인키의 괴짜 본색은 2일(한국시간) 인터뷰에서 다시 한 번 드러났다. …
일본에서 냉동고 고장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약 1000회분이 전량 폐기되는 일이 발생했다. 2일 요미우리신문과 지지통신에 따르면 일본 후생노동성은 의료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선행 접종을 실시하고 있는 한 의료기관에 설치한 초저온 냉동고가 고장 나 보관 중이…

그룹 에이프릴 멤버 이나은이 과거 고영욱을 언급하며 막말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소속사 측이 “합성”이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에이프릴 소속사 DSP미디어 측은 2일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 게재 및 이를 유포하는 행위뿐만 아니라, 일부 커뮤니티에 게재되고 있는 근거 없는 합성 사…

수도권 제2순환도로 인천~안산 구간 본격 추진… 서울 접근성 향상되는 시화MTV 수도권 제2순환도로의 안산~인천 구간이 2030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은 가운데, 이 구간이 개통하면 경기도 안산시의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

초등학교 시절 기성용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이들의 법률 대리인인 법무법인 현 박지훈 변호사가 “소모적 여론전을 멈추고 법정에서 진실을 가리자”고 제안했다. 박 변호사는 1일 밤 보도자료를 통해 “기성용 선수가 가급적 속히 피해자들을 상대로 민·형사상 소송을 제기해주실 것을 …

후각이나 미각 저하 증상이 발열 등 다른 증상들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확진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이비인후과 황세환 교수와 서울성모병원 이비인후과 김도현 교수, 미국 메이요클리닉 굴나즈 스타이바예바(Gulnaz S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