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우, 대규모 포로 맞교환 시작…전쟁 후 첫 민간인 대거 포함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전쟁 포로 1000명씩을 교환하기로 한 이스탄불 협상 결과에 따라 23일(현지시간) 포로 각 390명을 맞교환했다.BBC 등에 따르면 이번 포로 교환은 우크라이나-벨라루스 국경에서 이뤄졌으며, 양측은 병사 270명과 민간인 120명을 각각 송환했다. BBC는 “그…
- 2025-05-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전쟁 포로 1000명씩을 교환하기로 한 이스탄불 협상 결과에 따라 23일(현지시간) 포로 각 390명을 맞교환했다.BBC 등에 따르면 이번 포로 교환은 우크라이나-벨라루스 국경에서 이뤄졌으며, 양측은 병사 270명과 민간인 120명을 각각 송환했다. BBC는 “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1일(현지시간 기준)부터 유럽연합(EU)에 50% 관세율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자신의 SNS인 ‘트루스소셜’에 게시물을 올리고 “EU와의 협상에서 (미국이) 아무런 성과도 거두지 못 하고 있다”며 이 같이 적었다.트…

22일 주한 영국대사관이 찰스 3세 국왕의 생일을 기념하는 축하연 공식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주한 영국대사관은 서울 중구 주한 영국대사관저에서 ‘최고의 영국(The Best of British)’을 주제로 찰스 3세 국왕의 생일 축하연을 진행했다. 영국 국왕 생일 축하연은 전 세계 영…

영국 정부가 성범죄자에 대한 ‘화학적 거세’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재범을 줄이고, 포화 상태인 교정시설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조치다.22일 ABC 방송과 가디언에 따르면 샤바나 마무드 영국 법무장관은 영국 일부 지역 내 20개 교도소에서 성 충동 억제 약물 치료를 시범 도입한 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가 2024~2025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에서 우승한 가운데, 한 열성팬이 자신의 딸 이름에 ‘흥민’을 넣어 화제가 되고 있다.22일(현지시간) BBC 스포츠 섹션에는 토트넘의 우승을 기념하는 팬들의 반응을 담은 특별 페이지…

스페인에서 대규모 유·무선 통신 장애가 발생해 시민들이 큰 혼란을 겪었다. 지난달 대규모 정전(블랙아웃)으로 스페인 전역이 마비된 지 불과 몇 주 만이다.20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새벽 2시께 스페인 일부 지역에서 유무선 통신 장애가 발생해 수…

스페인의 국립공원에서 한 관광객이 절벽 아래로 바위를 던지는 영상이 퍼지며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19일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최근 SNS에 하이킹 장비를 착용한 한 청년이 스페인의 국립공원 절벽 아래로 큰 바위를 던지는 영상이 공유됐다.촬영 장소는 스페인 북부 피코스 데 에우로파 국립…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러시아와 1000명 대 1000명의 포로교환을 준비하기 위해서 긴급 회의를 열었다고 텔레그램에 올린 글에서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루스템 우메로우 국장장관이 지난 5월 16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양측이 합의했던 포로 교환을…

우크라이나는 22일(현지 시간)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등을 타깃으로 대규모 드론 공격을 감행했다.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모스크바 시간으로 이날 오전 0시부터 오전 5시30분까지 러시아 전역으로 발사된 우크라이나 드론 105대를 방공망이 요격했다고 밝혔다.모스크바주에서 3…

2024-2025 유로파리그 결승을 하루 앞둔 밤, 스페인 빌바오는 토트넘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들로 아수라장이 됐다.21일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약 8만 명의 양 팀 팬들이 빌바오에 몰려들며 거리 곳곳에서 음주, 고성방가, 충돌이 벌어졌다.토트넘 팬들은 도심 대로를 점령해 술…

“들어 올린 우승 트로피는 다르지만, 해리에게 우리도 우승했다고 전했다.”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손흥민(33)은 22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정상에 선뒤 이렇게 말했다. 2023년까지 토트넘에서 함께 활약한 손흥민과 해리 케인(32·잉글랜드·바이에른 뮌헨)…

스페인 최대 공항인 마드리드 바라하스 국제공항이 대규모 노숙자 유입으로 극심한 위생·치안 문제를 겪고 있다. 일부 터미널은 ‘좀비랜드’로 불릴 정도로 상황이 악화했다.17일(현지시각) AP통신과 더선 등 외신에 따르면, 마드리드 공항에서 최대 500명의 노숙자가 터미널 안에서 생활하고…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지난 19일(현지시각)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한 뒤 유럽 정상들과 통화하면서 푸틴이 전쟁에서 이기고 있다고 생각해 전쟁을 끝낼 의사가 없다고 밝힌 것으로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트럼프가 푸틴이 전쟁을 끝낼 생각이…

“항상 꿈꿔왔던 순간이 현실이 됐다. 오늘만큼은 나도 토트넘의 레전드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주장 손흥민은 22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우승을 차지한 이후 ‘TNT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날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

북한이 신형 구축함 진수식을 진행하던 도중 함체가 파손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장에 참석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격분하며 “중대한 사고이며 범죄 행위”라고 질타한 것으로 전해졌다.북한 조선중앙통신은 22일, 전날(21일) 신형 5000톤급 ‘최현’급 구축함을 진수하던 도중 지휘 및 조작…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왼쪽에서 네 번째)이 21일 우크라이나와의 격전지인 남서부 쿠르스크를 방문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와의 휴전 협상에 미온적인 푸틴 대통령을 압박하기 위해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 가능성을 시사했다.

20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 같은 EPL팀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충돌하며 난투극을 벌였다. 두 팀은 다음 날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에서 맞붙는다. 토트넘의 주장은 손흥민(33)이다. 현지…

한국과 프랑스 정부가 내년 ‘조불수호통상조약’ 140주년을 앞두고 문화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내년 파리 도서전에 한국이 주빈국으로 참여하고 아비뇽 페스티벌에서도 한국이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유인촌 장관과 라시다 다티 프랑스 문화부 장관이 2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

두 살배기 딸이 저혈당 쇼크로 쓰러진 아빠를 돕는 모습이 누리꾼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고 있다.16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피플지에 따르면, 지난 12일 SNS에 저혈당으로 쓰러진 아빠를 혼자 힘으로 살린 두 살 아이의 영상이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다.영상 속 장면은 이달 5일, 영국 …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부의장은 20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와 평화협정에 관한 양해각서 초안을 만드는 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전망했다.타스통신에 따르면 메드베데프 부의장은 “각서에 관한 구상이 공식화됐지만, 문제에 대한 충분한 내용이 담긴 각서가 완성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