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문화·산업 집약한 K-엑스포, UAE서 펼쳐진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가 한국의 문화와 산업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거대한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2025 K-엑스포 아랍에미리트: 올 어바웃 케이 스타일(202…
- 2025-11-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가 한국의 문화와 산업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거대한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2025 K-엑스포 아랍에미리트: 올 어바웃 케이 스타일(202…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다음주 일본을 찾아 저출산·고령화와 인구 감소 등 양국이 공동으로 겪는 자본주의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11일 재계에 따르면 최 회장은 오는 21일 도쿄대 야스다(安田) 강당에서 열리는 ‘도쿄포럼 2025’ 행사에 참석해 개회사와 비즈니스 리더 세션에서 연…

“정부의 규제에도 아파트를 사려고 대기하는 매수자들이 여전합니다.”지난 10일 강남구 대치동 대장주로 통하는 래미안대치팰리스 단지 내 한 공인중개업소 대표는 “앞으로도 집값이 더 오를 것으로 예상하는 집주인들이 매물을 회수하면서 매물 구하기가 어렵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강남 지역…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시즌 최종전에서 우승한 황유민(22)이 세계랭킹 톱30에 진입했다.황유민은 11일(한국시간) 발표된 여자 골프 세계랭킹에서 2.98점을 받아 33위에서 29위로 4계단 상승했다.황유민은 지난 9일 막을 내린 KLPGA투어 대보 하우스디 챔피언십에서 4차…

엔비디아가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부터 납품처를 다변화하는 ‘멀티 벤더’ 체제를 시사하면서 ‘가격 경쟁력’이 중요한 변수가 될 전망이다. 지금까지 SK하이닉스가 HBM 시장을 독점했고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면서 생산이 늘어날수록 매출이 늘어나던 구조가 깨지게 된 셈이다.최근 삼성…

코스피가 4% 가까이 하락하며 증시 변동성이 컸던 지난주에도 개인 투자자의 ‘빚투’(빚내서 투자)가 늘었다. 신용거래융자는 26조 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다시 썼고, 반대매매 비중도 1년 3개월 만에 최대 수준으로 뛰었다.12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가장 최근 집계일인 지난 7일…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가 미국의 크리스마스 및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최대 반값 수준으로 판매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에 나섰다. 글로벌 TV 업체들의 최대 격전지인 미국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경쟁적으로 할인에 나선다.여기에 유통업체들의 적극적인 재고 처…

재건축주택정비사업조합 아파트 분양 관련 ‘부정청약’이 발생해도 처벌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없어 관련법이 보완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재건축조합 아파트는 법의 맹점을 이용한 위장전입 등 부정청약이 발생해도 형사적 처벌을 할 수 없다. 관련 부처에서 ‘주택법’을 적용해 재건축조합 아…

한화그룹의 미국 조선업 거점 한화필리조선소가 잠수함 건조 시설로 재탄생할지 주목된다. ‘잠수함 명가’로 불리는 한화오션의 기술력을 활용하면 미국 잠수함 시장 진출도 가능하다는 기대감이 나온다.11일 업계에 따르면 마스가(MASGA·미국 조선업을 다시 위대하게) 펀드 1500억 달러(2…

애플이 판매 실적이 좋지 않은 ‘아이폰 에어’의 후속 모델 발표를 연기하기로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정보기술(IT)·인공지능(AI) 매체 더인포메이션은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애플은 엔지니어, 공급업체에 차기 아이폰 에어 출시 일정을 취소한다고 통보했으며, 새로운 출시…

현대자동차(005380)가 인도 100만대 생산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기존 첸나이 1·2공장에 이어 최근 제너럴모터스(GM)로부터 인수한 푸네 공장에서도 차량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현대차는 푸네 공장 1호 생산 모델인 신형 베뉴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26개의 신차를 출시하…

#. 1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초등학교 인근. 샤넬·미우미우 등 명품 거리 뒤편 상권에는 ‘임대 문의’ 안내가 붙은 건물이 여럿 보였다. 한 건물 1층은 올해 3월 매물로 나온 뒤 아직 공실 상태였다. 또 다른 3층짜리 건물은 공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년 초 준공을 목표로 재…

“자정부터 오전 5시까지 배송을 제한하자”는 노동계의 ‘새벽배송 금지(제한)’ 주장이 논란인 가운데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우려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특히 12조 원에 육박하는 새벽배송 시장을 핵심 판로로 활용하는 신선식품 취급 자영업자들은 매출 절반 이상이 새벽배송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

정부와 여당이 연내 배임죄 폐지 등 기업 규제 완화를 추진하고 있지만, 기업인들에 대한 과도한 형사 처벌은 여전한 것으로 조사됐다. 10일 한국경제인협회가 경제 관련 법률의 형벌 조항을 전수 조사한 결과, 21개 부처 소관 346개 경제법률에서 총 8403개 위반 행위가 형사 처벌 대…

로봇이 군 장병들을 대신해 비무장지대(DMZ)에 매설된 지뢰를 탐지하고 제거한다. 전투 중 부대에서 낙오한 부상병을 찾는 것도 정찰병 대신 ‘로봇 개’의 몫이다. 모두 한국군이 이미 도입했거나 곧 이뤄질 현실이다. 먼 미래의 일로 여겨지던 인공지능(AI)과 무인화(無人化)의 실전 도입…

북한이 배후로 의심되는 해킹 조직이 개인의 스마트폰을 먹통으로 만들고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 위장 악성코드를 배포하는 등 사이버 공격을 감행한 정황이 발견됐다. 해커가 개인정보를 빼가는 것을 넘어 합법적인 서비스를 활용해 스마트폰을 원격 초기화하고 데이터를 삭제하는 등 직접 피해를 일으…

“어떤 무기든 사람이 타고 있으면 표적이 됩니다. 방산업계가 무인화에 집중하는 이유입니다.” 10일 경기 성남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판교 연구개발(R&D) 캠퍼스에서 만난 최경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무인복합센터 기반기술팀장은 최근 방산업계가 인공지능(AI)과 무인화에 역량을 집중하는 이…

2일 미국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기지에선 한국의 5번째 군사 정찰위성이 발사됐다. 앞으로 우리 정찰위성 5대가 모두 임무에 투입되면 한반도 전역을 2시간 간격으로 관찰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전장이 현실에 적용되면서 방산 분야에서는 우주 개발의 중요성도 더욱 커지고 있다. AI…

정부가 인공지능(AI) 핵심 인재를 조기 육성할 수 있도록 학·석·박사 과정을 5년 반 만에 완료하고, 초중고교의 AI 과목을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AI 인재 양성 방안을 10일 발표했다. 이번 정책에는 초중등 교육 분야 9000억 원, 고등교육 분야 5000억 원 등 1조4000억 …

정부와 여당이 2035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로 합의한 2018년 배출량 대비 ‘53∼61% 감축안’이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탄녹위)에서 그대로 통과됐다. 11일 국무회의에서 ‘53∼61% 감축안’이 의결되면 정부는 다음 주 유엔에 최종안을 제출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