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판 ‘내 ID는 강남미인’ 방영 예정…네이버웹툰 원작 기반

  • 뉴스1
  • 입력 2023년 3월 27일 13시 16분


코멘트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은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을 원작으로 하는 태국 드라마 ‘뷰티 뉴비(Beauty Newbie)’가 내년 초 방영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내 ID는 강남미인!’은 2018년 국내에서 TV 드라마로 제작됐다. ‘뷰티 뉴비’는 한국 드라마 리메이크가 아닌 웹툰 원작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총 14부작으로 태국 제작사 GMMTV가 참여했고 바이펀 핌차녹(Baifern Pimchanok)과 윈 메타윈(Win Metawin) 등 태국 인기 배우들이 출연을 확정했다.

‘내 ID는 강남미인’은 네이버웹툰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작품이다. 어릴 때부터 외모로 놀림을 받은 주인공이 성형 수술 후 대학 생활을 시작하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다룬 이야기다. 2016년 4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연재됐고, 태국어를 포함한 총 8개 언어로 연재돼 전 세계 조회수 14억 회 이상을 기록한 인기작이다.

기맹기 ‘내 ID는 강남미인!’ 작가는 “이미 국내에서 영상화가 된 작품이기도 하고 완결된 지 꽤 시간이 지난 작품인데도 다른 나라에서 다시 영상화가 되는 것을 보고 웹툰 위상이 높아진 것을 실감했다”며 “화려한 제작진과 유명한 배우들의 드라마 참여 소식에 깜짝 놀랐고 어떤 멋진 드라마가 나올지 기대가 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내 ID는 강남미인!’ 영상화 프로젝트는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왓패드)가 진행했다. 왓패드는 네이버웹툰과 글로벌 웹소설 플랫폼 왓패드가 함께 만든 영상화·출판 전문 스튜디오다. 이들은 네이버웹툰과 왓패드의 웹툰·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화 프로젝트를 북미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의 영어 오리지널 작품 ‘로어 올림푸스(Lore Olympus)’는 미국 제작사 짐 헨슨 컴퍼니(The Jim Henson Company)와 함께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중이다. 또한 영어 오리지널 작품 ‘그레모리 랜드(Gremory Land)’는 미국 제작사 버티고(Vertigo)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영화로 제작하고 있다.

한편 웹툰의 인기가 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네이버웹툰의 웹툰 지식재산권(IP) 기반 영상화가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해 웹툰 ‘머니게임’이 미국판 웹예능으로 제작됐으며, 조석 작가의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 중국 영화 ‘두싱웨추(獨行月球)’는 지난해 중국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했다. 일본에서는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가 동명의 단편 드라마로 재탄생했다.

지난달 웹툰 ‘가우스전자’를 원작으로 하는 동명 드라마가 중국에서 공개됐다. 웹툰 ‘이두나!’도 중국에서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웹툰 ‘플레이, 플리’는 최근 일본 훌루(Hulu)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이 결정됐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