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 거액 피해 속 친형 행방 관심…국내 체류? vs 미국 행?

  • 뉴스1
  • 입력 2021년 3월 31일 07시 54분


코멘트
박수홍 뉴스1 DB © News1
박수홍 뉴스1 DB © News1
개그맨 박수홍(51)이 친형과 형수로부터 금전적인 피해를 입었다고 알린 가운데, 친형과 형수의 행방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들이 미국에 체류 중이라는 이야기가 나왔는데, 다른 쪽에서는 국내 체류 중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박수홍이 가족으로부터 금전적인 피해를 입은 사실이 최근 외부에 알려지면서 ‘형과 형수를 찾아내야 한다’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다.

이와 관련, 최근 박수홍 유튜브 한 영상 댓글창에는 “미주 교포들이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박수홍 형과 형수가 어디 사는지 찾아냈다더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체류 중이고, LA 카운티는 아니지만 가깝고 한인들이 많이 사는 곳”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댓글 작성자는 본인도 미국에 체류 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일부러 (재산을) 해외로 빼돌리고 은닉한 것은 아닌지, 이로 인해 빼앗긴 재산을 돌려받기가 어려운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일각에선 다른 의견도 제기했다. 형과 형수가 미국이 아닌 한국에 여전히 남아있다는 주장이다. 30일 오후 한 매체는 친형의 아내인 형수와 조카들은 국내에 거주하고 있으며, 친형은 종적을 감춘 상태라고 전했다. 박수홍 친형의 위치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가까운 측근들은 한국에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현재 박수홍은 휴대전화를 꺼뒀고 그와 함께 일을 하고 있는 매니저도 외부의 연락을 받고 있지 않는 상태다. 박수홍은 당분간 외부와의 접촉을 줄이고 상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전망이다. 그의 모친이 매주 출연하는 SBS ‘미운 우리 새끼’ 추후 녹화는 다음 주에, 박수홍이 출연하는 MBN ‘동치미’ 녹화는 4월 초에 각각 예정돼 있다.

한편 최근 한 누리꾼은 박수홍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검은 고양이 다홍’의 한 영상에 댓글을 게재하고 박수홍의 친형이 지난 30년간 동생의 매니저로 활동하며 자산 관리를 맡아왔으나, 최근 100억원대의 재산을 본인과 아내의 몫으로 챙기고 잠적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박수홍은 지난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전 소속사와의 관계에서 금전적 피해를 입은 것은 사실이며, 그 소속사는 제 형과 형수의 명의로 운영돼온 것 또한 사실”이라고 밝히며 가족으로부터 금전적 피해를 입었음을 시인했다.

박수홍은 “30년의 세월을 보낸 어느 날, 내 노력으로 일궈온 많은 것들이 제 것이 아닌 것을 알게 됐다”며 “이에 큰 충격을 받고 바로잡기 위해 대화를 시도했지만 현재까지 오랜 기간 답변을 받지 못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는 그동안 벌어진 일들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확보하고, 다시 한번 대화를 요청한 상태”라며 “마지막 요청이기에 이에도 응하지 않는다면, 나는 더 이상 그들을 가족으로 볼 수 없을 것 같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도 박수홍은 “꼭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는데 부모님은 최근까지 이런 분쟁이 있었다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하셨다”며 “가장 괴로운 부분은 부모님께 큰 심려를 끼친 점이고, 부모님에 대한 무분별한 비난과 억측은 멈춰주시길 진심으로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