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신곡마다 亞차트 정상…아시아그룹 ‘성큼’

  • 입력 2008년 10월 10일 15시 32분


남성 그룹 빅뱅이 발표하는 곡마다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활동 공백기 중 발표된 빅뱅의 일본 정규 타이틀곡 ‘넘버 원’이 공개 첫 날인 9일 싸이월드 차트 2위에 진입했다.

‘넘버 원’은 이날 오후 늦게 공개됐음에도 한 때 오후 내내 실시간 차트에서는 1위 자리를 지키기도 했다.

빅뱅의 일본 정규앨범 타이틀곡 ‘넘버 원’은 몸이 저절로 움직여지는 클럽사운드의 흥겨운 곡. 이 노래는 싸이월드 뿐만 아니라 멜론의 J-팝 차트에서도 하루 만에 1위 자리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2위 역시 빅뱅의 곡으로 지난 5월 일본에서 발표한 ‘위드 유’다.

빅뱅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 측은 “대개 해외에서 발표한 곡의 경우 국내에서는 크게 관심을 받지 못하는데 반해 빅뱅은 항상 일본에서 발표하는 곡들까지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점에서, 국내 음악팬들의 빅뱅 음악에 대한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빅뱅의 음악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새로운 곡이 공개될 때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다.

태국 최대 레코드점 ‘B2S 톱 20’음반차트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스탠드 업’이 인터내셔널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한 데 이어 타이틀곡‘하루하루’가 태국 음악차트를 정상을 석권했다.

태국 MTV 41째주(10월 4~10일) 인터내셔널 차트에 따르면 빅뱅의 ‘하루하루(Day by Day)’가 푸시캣 돌즈와 머라이어 캐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채널V 10월 첫째 주 인터내셔널 차트에서도 리하나와 조나스 브라더스를 제치고 빅뱅의 ‘하루하루’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빅뱅은 MTV 인터내셔널 차트에서 지난해 ‘더티 캐쉬’가 1위한 이후 ‘거짓말’ ‘마지막 인사’ ‘올웨이즈’ ‘하루하루’까지 1년 동안 모두 5곡이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운 것이라 더욱 의의가 크다.

이 차트에는 지난 상반기 국내 가요계에 인기를 얻었던 태양의 솔로앨범 타이틀곡 ‘나만 바라봐(Look only at me)’역시 7위에 랭크 돼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국내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활동을 마무리한 빅뱅은 22일 한국과 일본에서 일본 첫 정규앨범 ‘넘버 원’을 동시에 발표할 예정이며,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일본에서 ‘스탠드 업 투어 2008’을 진행한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관련기사]빅뱅, 뮤직비디오 촬영장서 5명 부상

[관련기사]빅뱅, 日첫앨범 타이틀곡 2주 앞당겨 공개

[관련기사]빅뱅 日공연, 예매폭주로 1회 추가

[관련기사]빅뱅’ 일본으로, 한국이 좁다

[화보]이효리·빅뱅·원더걸스 ‘2008 Mnet 20’s Choice’

[화보]국내 넘어 해외로…인기 절정 남성그룹 빅뱅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