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8일]'생로병사의 비밀' 외

  • 입력 2003년 2월 17일 18시 24분


코멘트
◆생로병사의 비밀-신의 선물 웃음, 15초의 힘<교양·KBS1 밤10·00>

15초 동안 크게 웃으면 이틀 동안 수명이 연장된다. 1분 동안 크게 웃으면 10분간 빠르게 걷는 것과 같은 운동효과가 있다. 말기 위암환자인 김상태 목사는 웃는 생활로 12년간이나 살고 있다. 미국 마이애미의 의사 패치아담스는 웃음을 환자치료에 사용한다. 웃음의 비밀은 무엇일까.

◆심야스페셜-또 다른 가족 애완동물<다큐·MBC 밤12·25>

제2부 ‘동물이 산업이다’ 편. 애완동물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과 쇼핑몰, 개와 함께 하는 온천, 개전용 머드팩, 애완동물 보험사 등 ‘애완 동물’을 산업화시켜 꾸준히 성장해온 일본의 애완 산업을 소개한다. 일본인들은 개 말 통역기, 애완동물 캐릭터, 애완동물 로봇 등도 만들었다.

◆인사이드 컬처 문화문화인<교양·EBS 밤8·20>

‘젊은 예술가의 초상’에 연극배우 김호정과 무용가 이원국이 출연한다. 지난해 8월 로카르노 영화제에서 ‘나비’로 여우주연상을 받은 김호정은 10년 경력의 베테랑 연극배우. 한국 발레계에 ‘남성무용가 시대’를 연 이원국은 유니버설 발레단,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춤추는 남자의 교과서다.

◆생방송 세계는 지금<교양·KBS2 밤12·15>

검은 모자에 검은 작업복을 입고 지붕을 넘나드는 독일의 굴뚝 청소부. 독일에는 1만8000여 명의 굴뚝 청소부들이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궂은 일을 하면서 대를 이어가고 있다. 청결과 신뢰의 상징으로 불리는 굴뚝 청소부들을 통해 독일 사회의 버팀목인 장인정신을 취재한다.

◆러브레터<드라마·MBC 밤9·55>

우진은 안드레아에게 은하를 좋아하고 있다며 축복해 줄 수 있냐고 묻는다. 안드레아는 그렇게 하겠다고 말한다. 우진은 은하에게 데이트를 신청하고, 은하는 음악회를 함께 보러 간다. 우진과 은하가 함께 가는 모습을 본 안드레아는 은하에게 애틋한 감정이 있음을 느낀다.

◆야인시대<드라마·SBS 밤9·55>

김두한과 시라소니가 드디어 만난다. 시라소니가 “한번 붙자”고 하자 김두한은 “진정한 싸움꾼은 싸우기 전에 상대를 아는 법”이라며 “형님에게 졌다”고 답한다. 시라소니가 무릎을 꿇으라고 요구하자 두한은 미소를 띠며 받아들인다. 당황한 시라소니는 “역시 아우님은 대물”이라며 두한의 존재를 인정하게 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