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5일]'라이벌' '시사매거진 2580' 등

  • 입력 2002년 9월 13일 17시 49분


◇라이벌<드라마·SBS 밤9·45>

우혁은 다인이 납치됐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 나선다. 태훈은 다인과 골프 대회가 끝난 뒤 만나기로 한 장소에서 기다린다. 하지만 채연이 나타나 우혁과 다인이 도망갔다고 거짓말한다. 채연은 술취한 태훈을 호텔로 끌고 가 둘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처럼 꾸민다. 이런 사태를 알지 못하는 태훈은 채연과 약혼하기로 한다.

◇시사매거진 2580<시사·MBC 밤9·45>

요통, 생리 불순 등 질병은 몸의 생체리듬을 조절해주는 ‘생체시계’ 기능에 이상이 생겼기 때문에 발병한다. 밤낮이 바뀌어 생활하는 사람도 생체시계에 이상이 생기기 쉽다. 최근 생체시계를 치료하는 약이 개발되고 생체시계 원리를 이용해 수명을 늘리는 연구가 진행중이다.

◇타임머신<오락·MBC 밤10·35>

1989년 TV 노래 자랑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붙잡힌 수배자 사건을 소개한다. 78년 경남 양산에서 일어난 빈 소방차에 얽힌 진풍경도 전한다. 이 곳의 한 공장에서 불이 나 소방차가 출동했지만 물탱크가 비어 있어 주민들이 양동이로 물을 날라 불을 껐다. 80년 버스를 타고 가던 한 여인이 갑자기 불똥 세례를 맞은 사건도 전한다.

◇일요스페셜<다큐·KBS1 밤8·00>

히말라야에 있는 왕국 부탄의 전통 생활과 양궁팀을 소개한다. 이 양궁팀은 한국인 박면권 감독이 5년째 이끌고 있다. 27명의 궁사로 구성된 부탄 양궁팀은 29일 열리는 2002년 부산 아시안 게임에서 메달에 도전하기 위해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부탄의 깨끗한 자연 환경과 전통 생활 방식을 지키고 있는 부탄인들의 삶도 전한다.

◇TV동물농장<오락·SBS 오전9·40>

‘동물세계 대탐험’에서는 터키 동부에서 사는 희귀 동물인 반고양이를 소개한다. 반고양이는 양쪽 눈의 색깔이 호박색과 파란색으로 다르다. ‘기상천외 동물탐구’에서는 중국 왕실을 지키던 왕실견 차우차우의 이모저모를 소개한다. 차우차우는 외모가 곰과 사자의 중간 쯤으로 충견으로 알려져 있다.

◇드라마시티-너를 만나고 싶다<드라마·KBS2 밤11·00>

결혼 1년째인 서경(최유정)은 남편 태운(이진우)의 무심함에 힘겨운 나날을 보낸다. 그러던 중 서경은 남편의 후배인 인하(박민호)를 만나 위험한 사랑에 빠진다. 어느날 서경은 인하의 전화인 줄 알고 인하에 대한 사랑을 호소하나 수화기 너머로 태운의 목소리가 들려오자 당황한다.

◇도전 지구탐험대<오락·KBS2 오전9·40>

개그우먼 이장숙이 필리핀 남쪽 셀레베스해에서 집시 생활을 하는 ‘바자우족’을 찾아간다. 이들은 산호초들이 자라는 바다 위에 집을 짓고 ‘아가라가’라는 해초밭을 일구며 생활한다. 탤런트 김시아는 인도에서 새로운 수행법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웃음 요가에 도전한다.

◇그 여자 사람잡네<드라마·SBS 밤8·45>

복녀는 상아에게 더 이상 천수를 만나지 말라고 말한다. 상아는 복녀에게 원하는 것을 다 가졌는데 무슨 걱정이냐며 남편 관리나 잘하라고 비아냥거린다. 집에 돌아온 천수는 휴대전화 메시지를 확인하는 복녀를 보자 화가 치민다. 천수는 그 일로 부부싸움을 하고 집을 나간다.

◇특종 선데이 스포츠<스포츠·KBS2 밤10·00>

첫회. ‘K리그 열전’에서는 주목할만한 선수로 용병 샤샤와 골키퍼 이운재의 명승부를 취재했다. ‘테마기획’에서는 월드컵 한국대표팀 선수들의 해외진출 무산 사태를 집중분석했다. ‘추억의 명승부’에서는 1984년 로스엔젤레스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인 하형주선수의 활약상을 전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