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8일]'피플 세상속으로' '순간포착…' 외

  • 입력 2002년 7월 17일 17시 37분


MBC '네 멋대로 해라'
MBC '네 멋대로 해라'
◆피플 세상속으로<교양·KBS1 오후7·30>

못 다한 꿈을 펼치며 향학열을 불태우고 있는 전북 전주시 진북고등학교의 만학도 김석철씨(45)의 고교일기를 소개한다. 시각장애인들을 돕기 위해 그림을 그리는 ‘수채화 할머니’ 박정희씨(80)를 만나고 2000년에 탈북 뒤 ‘휘파람’ 등이 담긴 음반을 낸 탈북 가수 김은혜씨(28)의 삶과 희망을 들어본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오락·SBS 오후7·05>

매일 여자 한복을 차려입는 경상도 합천의 채재낙 할아버지(86)를 소개한다. 맨홀에 빠졌다 3일만에 구출된 윤찬웅군(4)의 사고 후 건강을 되찾은 모습과 구출과정 등을 전한다. 15kg이 넘는 모래주머니를 매일 몸에 지니고 산을 오르는 경북 구미의 집배원 김춘목씨(46)도 만나본다.

◆네 멋대로 해라<드라마·MBC 밤9·55>

동진을 따라 영화 촬영장에 갔던 경은 스턴트맨을 하는 복수를 발견하고 복수가 촬영 도중 화상을 입자 찬 수건까지 덮어 주며 걱정한다. 엄마의 전화통화를 엿듣던 경은 자신이 낙관의 친딸이 아니라는 사실을 듣고 충격을 받는다. 경은 갑자기 복수를 찾아가 좋아해도 되냐고 묻는다.

◆퀴즈 콜<오락·m.net 오후3·00>

뮤직비디오 연예인 방송 일반상식 등 퀴즈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푸짐한 상품을 주는 퀴즈 쇼. 유명인물을 자칭하는 시청자와 전화연결해 진짜와 가짜를 가리는 ‘진실이 궁금해’ 게임을 한다. VJ 이승은이 명탐정으로 변신해 갖가지 힌트를 제시한다. 물건이 들어있는 상자와 빈 상자 중 어디에 물건이 들어있는지 가려낸다.

◆학교이야기-내 안의 천사<드라마·EBS 오후7·50>

모범생에 자존심 강한 진희는 미대 지망생으로 대입 실기시험 준비에 한창이다. 진희는 자폐증 환자인 동생 진수가 창피해 친구들을 집에 데려오지도 않고 동생 얘기도 꺼내지 않는다. 어느날 진희는 독서실 사무실에 진열된 빨간 장난감 자동차를 보고 진수를 생각한다.

◆명성황후<드라마·KBS2 밤9·50>

마지막회. 명성황후의 장례를 진행하던 대원군과 고종은 그 동안 황후와 있었던 일들을 생각하며 한없이 눈물을 흘린다. 그리고 고종은 황후의 죽음을 조선의 백성들과 함께 마음속에 담아두고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한다. 고종은 약속대로 명성황후의 장례를 성대히 치른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