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23일]

  • 입력 1998년 8월 21일 19시 23분


▼특별기획―금강산〈KBS1 밤10·35〉

1930년대의 금강산 모습 등 미공개 화면과 조형예술가들이 제작한 미니어처 등을 특수 촬영, 금강산 전체의 장관을 화면에 담아냈다. 절경과 명소를 자세히 소개하고 곳곳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준다. 눈앞에 다가온 금강산 관광의 ‘브라운관 맛보기’가 될 듯.

▼21세기 평화 캠프 콘서트〈MBC 오후2·10〉

건군50주년을 기념해 철책선에서 불과 30m 떨어진 강원 철원군 월정리역 광장에서 열린 통일 염원 콘서트. 리아 지퍼 이지훈 R.ef 김현정 GQ 패닉 등 인기 가수와 3군 합창단이 출연, 노래 한마당을 펼친다. 군에 대한 신세대들의 선입견도 소개.

▼정범구의 세상읽기―박경리〈KBS2 밤11·15〉

더이상 형용사가 필요없는 작가 박경리씨. 원주에서 텃밭을 가꾸며 살아가는 그가 문학보다, 과학보다 더 절실한 생명과 환경문제를 얘기한다. 또 오랜 경험과 사색에서 우러나는 그의 문학관, 일본과 일본문화에 대한 깊은 눈과 마음을 만날 수 있다.

▼그것이 알고싶다―주부도박〈SBS 오후7·00〉

심심풀이로 시작하는 주부들의 도박. 그러나 헤어나지 못한 채 풍비박산하기 십상. 특히 최근 속칭 ‘하우스’에서 도박기술자들에게 속수무책 털리는 주부가 급증. “도박은 심심풀이로 끝나지 않으며 기술자가 아니면 결코 돈을 딸 수 없다”고 카메라가 외친다.

▼좋은 친구들〈SBS 오전10·50〉

‘비교체험 극과 극’ 오늘은 골프. 탤런트 유혜정과 정민이 한국 최고 수준의 골프코스를 돌아본다. 이어 미스코리아 진 최지현 등이 포복절도할 최저 코스를 허덕허덕. 또 시원한 수영장에서 새 도전을 펼치는 ‘모여라’에선 수영복 차림의 늘씬한 미녀 미남이 총출동.

▼스티븐 스필버그의 홀로코스트 〈Q채널 채널25 밤10·00〉

96년 에미상 다큐멘터리부문과 피바디상 수상작. ‘쉰들러리스트’에서의 다소 감상적인 접근에 비해 이 작품은 매우 사실적 자세를 유지한 다큐멘터리 영화다. 2차 대전 당시 나치스의 유태인 학살과 생존자들의 이야기가 생생히 펼쳐진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