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먼저 계약할게요”… 2030, 한 집 두고 ‘패닉 바잉’ 경쟁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12월 중 울산시 중구 반구동 일원에서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하는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8층, 6개 동, 전용 84㎡ 총 70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거 선호도가 높…

울산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주택산업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10월 울산 아파트 분양전망지수는 107.1로 전국 평균(91.5)을 크게 상회했다. 서울(111.1) 다음으로 높은 수치이며 9월 전국 1위에 이어 두 달 연속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공급 물량 대비 청약 수요가 꾸준히 …

벽산건설에서 시공하는 ‘벽산 블루밍 파르페온 민간임대주택’이 우수한 입지 조건과 10년간 안정적인 거주 환경을 보장하는 장기일반민간임대 방식으로 실수요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경기도 파주시 경의중앙선 문산역 앞에 들어서는 벽산 블루밍 파르페온은 지하 4층∼지상 40층, 총 432…

국내 최대 호텔·리조트 브랜드 소노호텔앤리조트가 지난 7월 ‘쏠비치 남해’를 정식 개장하며 프리미엄 휴양 브랜드 쏠비치의 네 번째 작품을 선보였다. 양양, 삼척, 진도에 이은 쏠비치 남해는 이탈리아 남부 해안의 절경지 포시타노를 연상시키는 독보적인 미감을 담은 호텔&리조트다. 소노호텔…

㈜동아전람이 주최하는 ‘제12회 동아 건축 인테리어 박람회’가 오는 12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2025년 마지막 건축 박람회인 이번 박람회는 건축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전반적인 흐름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 지역에 동일한 브랜드가 연달아 들어서는 이른바 ‘시리즈 아파트’가 주택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시리즈 아파트는 일반적으로 수천 가구 이상의 대규모 단일 브랜드 타운을 형성해 높은 상징성과 가시성을 바탕으로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대장 단지’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두 마리 치킨의 원조’로 불리며 치킨업계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호식이두마리치킨은 1999년 IMF 외환위기로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었던 당시 ‘맛도 두배, 양도 두배, 기쁨도 두배’라는 슬로건과 함께 등장했다. 4인 가족이 주를 이뤘던 1990년대에 가족이 모여 치킨을 배달시킬 …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 이상인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며 노인복지는 돌봄 제공을 넘어 ‘어떻게 잘 살 것인가’를 묻는 단계로 진화했다. 핵심은 건강수명 연장과 고립 예방, 공동체 회복이다. 이 흐름 속에서 37년간 일관되게 통합형 실버케어를 실천해 온 곳이 있다. 1988년…

탄소중립과 에너지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수소발전, 전기차, 데이터센터 등 차세대 산업의 핵심 과제로 ‘열관리 기술’이 부상하고 있다. 배터리 과열은 화재로 이어질 수 있으며 반도체 공정의 온도 편차는 수율 저하로 직결된다.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가 확대될수록 정밀한 쿨링 시스템의 중요성은…

냉동 수산물과 식재료 유통 시장은 점점 확대되고 있다. 다양한 외식업체의 수요 증가, 식재료 마트의 성장, 온라인 쇼핑의 확산 등이 시장을 견인하는 가운데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특히 글로벌 식재료에 대한 관심 증가와 수입 식품 시장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