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참치캔 ‘동원참치’가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동원그룹의 창업주 김재철 명예회장은 ‘국민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겠다’는 일념으로 1982년 동원참치를 개발했다. 40년이 지난 요즘 전 세계적으로 고단백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동원참치는 영양이 풍부한 대표 단백질 식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 55g의 절반 이상을 한 캔만으로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 외에도 칼슘, DHA, EPA,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또한 참치에는 면역력을 증강시켜 준다는 셀레늄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동원참치 150g 한 캔으로 약 120μg의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세계보건기구(WHO)가 발표한 셀레늄의 일일 권장량(성인 기준) 50∼200μg에 적합한 수치다.
현재 동원참치는 한 해 약 2억 캔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업계 최초로 총 누적 판매량 50억 캔을 돌파하며 국내 수산캔 시장의 신기원을 이뤄냈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70억 캔을 돌파했는데 우리 국민(5100만 명 기준)이 1인당 137.2개를 섭취한 수치이며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약 14바퀴(약 55만 km) 돌 수 있는 거리가 되는 양이다.
동원F&B는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걸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을 모델로 한 ‘믿음의 한 캔, 동원참치’ 신규 TV CF를 공개하며 MZ세대 공략에 나서기도 했다.
동원F&B는 ‘믿음의 한 캔, 동원참치’ 캠페인 시작을 기념해 다음 달 14일부터 동원F&B 공식 틱톡 채널을 통해 ‘한숨한캔 챌린지’를 진행한다. CF에 나오는 CM송 가사를 한 호흡 만에 끊김없이 따라 읽고, 이를 영상으로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면 된다.
동원F&B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신개념 참치 가정간편식(HMR) ‘동원참치 큐브’를 선보이는 등 동원참치의 용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젊고 재미있는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동원참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