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경제

[단신]KOTRA, 한중 애니-웹툰 비즈니스 상담회 열어 外

입력 2021-10-25 03:00업데이트 2021-10-25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 KOTRA, 한중 애니-웹툰 비즈니스 상담회 열어

KOTRA는 국내 애니메이션·웹툰 기업의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해 ‘한중 애니·웹툰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함께 이달 18∼26일 개최한 이번 상담회는 중국 애니메이션 수도로 불리는 항저우를 중심으로 상하이 칭다오 광저우 등의 주요 바이어가 참가해 국내 애니·웹툰 기업 18개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 kt wiz-지니뮤직, 세계최초 AI 응원가 제작

프로야구 KT와 지니뮤직이 세계 최초로 제작한 인공지능(AI) 응원가가 25일 지니에서 출시된다. 앨범 수록곡 ‘Everybody Clap’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경기장을 찾아 육성으로 응원을 하지 못한 KT 팬들이 단결된 박수로 응원하는 아이디어로 만들어졌다. ‘더 높은 곳으로’는 선수들이 더 높이 비상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AI 응원가는 24일부터 KT의 안방구장인 수원KT위즈파크에서 공개된다.

■ LG U+ - LG전자 - 로완, 시니어 헬스케어 업무협약

LG유플러스는 LG전자, 로완과 함께 시니어 대상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로완은 뇌질환 디지털 치료 전문기업으로, 신경과 전문 의료연구팀과 함께 디지털 종합 치매예방 프로그램 ‘슈퍼브레인’을 개발해 50여 개의 치매안심센터, 복지관, 병의원에 서비스 중이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경제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