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단신]IBK기업은행 ‘ESG 실천’ 고객 1만명 우대금리 外

동아일보 입력 2021-05-18 03:00수정 2021-05-18 03:2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IBK기업은행 ‘ESG 실천’ 고객 1만명 우대금리

IBK기업은행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다짐을 등록한 고객 1만 명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차카게 살자’ 행사를 다음 달 11일까지 실시한다. 기업은행의 모바일뱅킹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IBK D-day’ 적금에 가입하고 계좌 별칭에 ‘전기차 구입할게요’나 ‘텀블러 이용할게요’ 등 ESG 실천 다짐을 등록하면 된다. 기업은행은 별칭을 등록한 선착순 1만 명에게 특별 우대금리 0.2%포인트를 제공한다.

■SC제일은행, 모바일 은퇴 솔루션 서비스


SC제일은행이 고객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맞춤형 은퇴 솔루션을 제안받을 수 있는 ‘내 손안의 은퇴설계’ 서비스를 최근 선보였다. 해당 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은퇴 준비와 목적 자금에 대한 자산 현황 진단과 함께 부족한 자금 산출, 맞춤 제안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가입자는 모든 금융사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의 누적 금액 및 예상 수령액을 ‘나의 연금 미리보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소상공인 임대료 등 지원 이벤트


주요기사
우리은행은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임대료, 공과금, 아르바이트 비용 등을 지원하는 ‘사장님 3가지 걱정 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우리WON뱅킹’에서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는 ‘WON기업통장’이나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을 통해 매출 대금을 입금받으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500만 원의 임대료를 지원한다. 2등(1명)과 3등(5명)에게는 각각 300만 원의 아르바이트 비용과 100만 원의 공과금을 제공한다.

■신한생명, 보험가입 AI 심사시스템 도입


신한생명이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심사 결과를 안내하는 인공지능(AI) 보험 가입 심사 시스템 ‘AI 원더라이터’를 도입했다. AI 원더라이터는 머신러닝으로 데이터를 학습한 AI가 2100여 개 질병에 따른 심사 기준을 만들고 심사 대상자가 그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하는 방식이다.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심사 진행 및 예상 완료 일자를 안내받고 가입 가능 여부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sc제일은행#우리은행#신한생명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