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베이부터 복층까지 다채로운 평면 눈길… GS건설, 12월 ‘봉담자이 라피네’ 750가구 분양

  • 동아경제
  • 입력 2020년 11월 11일 17시 46분


코멘트

전용 59~109㎡ 구성… 중소형 96%
동화지구 내 최적 입지… “인프라 완비”
현대·기아남양연구소 등 직주근접 입지
5베이·복층·테라스 특화·펜트하우스 설계 적용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이’ 품는 올해 마지막 기회”

GS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 A-3블록에 짓는 ‘봉담자이 라피네’를 다음 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봉담자이 라피네는 지상 최고 25층, 8개동, 총 75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48가구 ▲84㎡ 671가구 ▲100㎡ 24가구 ▲109㎡ 7가구(펜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됐다. 전용 84㎡ 이하 중소형 평면이 전체의 96%를 차지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화지구는 인근 봉담1·2지구와 효행지구, 와우지구 등을 합쳐 약 3만7000여 가구 신도시급 광역 주거벨트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봉담자이 라피네는 동화지구 내에서도 대형마트가 가깝고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GS건설 측은 설명했다. 단지 인근에 학교 예정 부지도 자리하고 있다.

교통의 경우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봉담IC가 가깝다. 과천~봉담 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과 서울 주요 도심 접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강남역과 사당역, 금정역 방면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 노선과 마을버스 노선이 다수 운영되고 있다.
GS건설은 봉담택지지구 개발을 통해 인프라가 이미 갖춰진 점을 다른 신규 분양단지와 차별화된 요소로 꼽았다. 단지 우측에 이마트 봉담점이 도보권에 있고 사업지 반경 약 1.5km 내에 CGV와 하나로마트 봉담점, 봉담 중심상업지구 등이 위치했다. 효행로를 통해 수원시까지는 차로 약 20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입주 즉시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직주근접 요소도 갖췄다. 단지 북동쪽 수원산업단지를 비롯해 동탄신도시산업단지, 현대·기아차남양기술연구소 등 남양읍 방면 소재 중소 산단들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최근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주택형도 주목할 만하다.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한 5베이, 4면 개방형 설계가 일부 타입에 반영되고 테라스 특화 설계(일부 가구)와 복층형 테라스 주택형, 효율성을 높인 리빙다이닝키친(LDK, Living-Dining-Kitchen) 구조, 최상층 펜트하우스 등을 선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국내 1군 브랜드 ‘자이’를 합리적인 가격에 소유할 수 있는 올해 마지막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실제 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어 입주 직후 불편이 적고 인근에 브랜드 단지가 흔하지 않은 만큼 지역 리딩 단지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봉담자이 라피네 견본주택은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대체 운영된다. 당첨자에 한해 예약제로 관람이 허용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