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봉담2 A-2블록 신혼희망타운’ 분양 초읽기

  • 동아경제
  • 입력 2020년 8월 18일 14시 21분


‘화성봉담2 A-2블록 신혼희망타운’ 투시도
‘화성봉담2 A-2블록 신혼희망타운’ 투시도
육아와 보육에 특화해 건설하고, 교육 ·건강·안전에 최적화된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 주택인 신혼희망타운이 화성봉담2지구에 공급된다.

화성봉담2지구에 들어서는 ‘화성봉담2 A-2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에게 최적인 전용 55m² 단일면적으로 구성되어 총 456세대 중 공공 분양 304세대는 이달 공급하고, 152세대는 추후 행복주택으로 공급된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의 주거 편의성을 높여주는 실속형인 만큼 아이의 성장에 맞춰 공간 활용성이 높도록 설계됐으며, 교통·교육이 편리한 입지에 위치하여 신혼부부의 선호도와 라이프스타일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매력이다. 입주민 모두가 누리는 커뮤니티 시설은 맞벌이 부부나 초보 부모들의 육아에 대한 걱정을 해결해 준다.

43번 국도와 봉담IC에 인접한 봉담2지구는 평택파주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봉담~송산, 개통예정),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비봉매송도시고속도로 등에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9월 개통예정인 수인선 오목천역이 개통되면 KTX 경부선 지하철 1호선 수원역까지 두정거장만에 도착하며, 인천 KTX를 탈 수 있는 어천역이 개통 예정에 있다. 최근에는 신분당선(광교~호매실) 예비 타당성 조사가 통과됐다.

풍부한 교육 인프라도 빼놓을 수 없다. ‘화성봉담2 A-2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초·중·고교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원스톱 학군이며, 단지 인근 커피복합문화센터(작은도서관),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화성시립 봉담도서관 등이 위치해 부모·아이 모두 만족하는 최적의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입주민들이 공동시설로 사용하는 공간은 ‘방과후돌봄, 종합보육센터, 작은 도서관’으로 운영하여 육아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며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계절창고’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운영하여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신혼희망타운에 도입된 스마트 시큐리티 시스템은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통해 가스, 난방, 조명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과 스마트 키로 주차위치 등록과 공동 현관문을 자동 개방할 수 있어 생활의 편리함은 물론 cctv시스템, 스마트 우편함, 원격검침 시스템 등을 통해 안전한 단지 환경을 실현한다.

단지 바로 앞 중심상업지구를 중심으로 홈플러스 서수원점, AK플라자, 롯데몰 등 기 형성된 서수원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고, 단지 인근 근린공원, 체육공원 등이 위치하여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신혼희망타운 입주대상은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무주택 세대구성원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무주택 예비신혼부부세대 ▲6세 이하 자녀(태아포함)를 둔 무주택 한부모가족이며, 신혼부부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연 1.3% 금리로 최장 30년간 집값의 70%(4억 원 이내) 대출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LH 및 신혼희망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