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화상 면접 등 언택트 채용에 대비하려면

스포츠동아 입력 2020-06-08 14:13수정 2020-06-08 14:1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코로나19가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언택트 소비, 언택트 채용 등 코로나19 이전과 이후는 분명 많은 차이가 존재한다. 코로나19로 언택트 바람이 불면서, 기업의 채용 패러다임도 바뀌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공채를 연기하거나, 채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대체해 진행했다.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서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를 온라인으로 시행한 삼성에 이어, 현대차는 화상으로 채용 면접을 보기로 결정했다. 화상 면접을 도입한 SK이노베이션까지 국내 대기업들의 채용 방식도 언택트를 지향하고 있음이 분명해졌다.

이와 같이 기업들이 화상 면접 등 언택트 채용 방식을 도입하고, NCS 기반의 직무능력 중심으로 채용 전형이 변화함에 따라 대기업 공채를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들의 취업 준비 방식도 바뀌어야 한다.

이에 취업교육 전문기관인 에듀윌이 변경된 전형 방식에 맞춘 합격 강의를 제공해 취준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주요 기업의 언택트 채용에 대비해 화상 면접 가이드 강의를 제공하여 화상 면접에 보다 유연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또한 기업별 그리고 직무별 맞춤 자소서와 면접 강의를 제공해 직무 중심의 채용에도 대비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에듀윌은 취준생들의 성공 취업을 본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6월 중 강남에 1호 취업학원을 신규 오픈한다.


에듀윌의 취업 관계자는 “점점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맞춰 전형 방식 또한 바뀌기 때문에 최대한 단기에 취업에 성공하는 게 유리하다”며, “에듀윌이 제공하는 최신의 맞춤 취업 강의로 좋은 결과를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채용 시장의 변화 또한 이전보다 더 빠르게, 더 새로운 형태로 바뀌어 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 미리 살펴보고 준비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스포츠동아]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