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경제
[新바람 한국기업]8년 연속 만족도 1위…고객군 세분화해 맞춤 응대
동아일보
입력
2018-03-30 03:00
2018년 3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SK브로드밴드가 8년 연속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TV(IPTV) 부문에서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1위를 달성했다.
더 이상 제품의 품질만으로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시기가 아니다. 서비스의 선택에서 구매로 이어지기까지 소비자는 다양한 요인을 고려한다. 때문에 NCSI의 평가항목에도 서비스 품질, 상담원 응대, 애프터서비스(AS) 등 다양한 요소가 반영되어 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필요사항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기 위해 고객을 세분화하고 해당 고객 집단별로 적합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품질 개선부터 콘텐츠 혜택 제공, 이벤트 실시 등 전반적인 요소에서 고객에게 맞는 가치를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더 나은 인터넷 및 미디어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자 적극적인 투자와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 전국적인 기가인터넷 서비스는 물론 기존 와이파이 대비 최대 10배 빠르고 2배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오래된 단말기를 사용해 최신 인터넷 및 IPTV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단말기를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와 신형 리모컨으로 교체해주고 있다. 특히 리모컨을 교체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교체 전과 대비해 만족도가 대폭 상승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진정성 있는 의견을 듣고자 2014년부터 ‘B서포터즈(고객 자문단)’, ‘B패밀리(현장자문단)’, ‘B보이스(온라인자문단)’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컨설팅그룹을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 2월에는 고객컨설팅그룹 9기를 출범한 바 있다.
또 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응대하는 접점 구성원인 상담 매니저와 서비스 매니저를 대폭 늘리고, 고객컨설팅그룹을 기존 400명에서 1000명으로 확대하는 등 이를 통해 고객과의 직접적 소통을 늘려나갈 방침이다.
김성규 기자 sunggyu@donga.com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영동 금강변서 남성 시신 발견…두 달 전 천태산 실종 노인 추정
“옆 카페 사장” 금은방서 2400만원 금품 훔쳐 달아난 용의자 추적
“3명중 1명 만성콩팥병 잘몰라…조기 발견 늦어질수도”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