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Gift]남는 건 사진뿐… 소중한 순간을 선물하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12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캐논


한 해를 돌아보고 추억하는 연말,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 고민이 많은 시기다. 받는 이의 만족도가 높으면서 자주 손이 가는 실용적 아이템. 무엇보다 사용할 때마다 선물한 이의 마음을 기억해 줄 그런 선물 어디 없을까.

일상의 공유, 미러리스 카메라 ‘EOS M100’

카메라는 유용한 선물이다. 여행이나 모임 등 특별한 순간이 아니더라도 이미 일상에서 많은 사진을 촬영하고 공유되고 있다. 촬영 당시 느꼈던 기분이나 감흥을 생생하게 구현해 내는 데는 사실 카메라만 한 것이 없다. 뛰어난 화질은 물론이고 어두운 밤과 같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기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촬영이 가능해 한번 매력을 느끼면 계속 찾게 되는 아이템이다.

캐논의 EOS M100은 약 266g 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크기로 휴대가 간편해 장시간 사용 시에도 부담이 없는 미러리스 카메라다. 약 2420만 화소의 APS-C 타입 이미지 센서와 최신 영상처리엔진 디직 7(DIGIC 7)을 탑재해 캐논 특유의 화사한 색감을 생생하게 구현한다. 인물이나 일상 촬영 시 자연스러운 색감을 얻을 수 있으며, 풍경이나 정물 촬영에서는 눈으로 보는 것 그대로의 색감을 풍성하게 사진에 담아낸다. 특히 셀카를 비롯한 인물 촬영 시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상단 180도까지 틸트되는 터치 LCD, 셀카 촬영에 최적화된 ‘셀프 인물사진’ 모드, 피부를 깨끗하게 보정하는 ‘예쁜 피부 효과’ 등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캐논의 최신 기술이 내장됐다. 캐논 독자적인 기술 ‘듀얼 픽셀 CMOS AF’는 라이브 뷰 이미지나 동영상 촬영 시 부드럽고 끊김 없는 AF를 실현한다. 손떨림 방지 기술인 콤비네이션 IS(Combination IS) 기술로 크고 작은 흔들림에도 안정적인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EOS M100의 또 다른 강점은 렌즈 호환성이다. 캐논의 미러리스용 렌즈인 EF-M 렌즈는 물론 마운트 어댑터 사용 시 L 렌즈를 포함한 EF 렌즈도 함께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화각의 사진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촬영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세련된 딥블랙과 캐주얼한 감성을 담은 화이트 2가지 컬러로 선보이며, 7가지 생생한 컬러의 페이스 커버를 조합해 개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EOS M100 15-45mm f/3.5-6.3 IS STM 렌즈 KIT 기준 64만8000원이다(페이스커버 제외).

소중한 순간의 기록, Canon×JAJU 스페셜 패키지

캐논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협업해 선보인 스페셜 패키지는 더욱 근사한 연말 선물을 만들어 준다. 캐논의 포토프린터 ‘셀피 CP1300’과 인화지를 비롯해 전용 트레이, 앨범, 액자 등 다양한 디자인 소품들이 패키지로 구성됐다. 사진 인화뿐만 아니라 인화된 사진을 이용한 다채로운 DIY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포토 가랜드, 접이식 액자와 같이 소품을 직접 만드는 셀프 인테리어가 가능해 비단 연말뿐만 아니라 결혼·이사·출산 등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는 선물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패키지에 구성된 신제품 셀피 CP1300 포토프린터는 사랑스러운 디자인, 선명한 인화 화질, 실용적이고 다양한 레이아웃, 사용자 편의성을 더한 제품이다. 3.2형 LCD 화면을 통해 인화할 사진과 인쇄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설정 메뉴가 아이콘으로 구성돼 누구나 제품 기능을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다. Wi-Fi, 유선, USB 연결, SD 카드 접속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액세스 포인트 기능을 통해 Wi-Fi 네트워크가 없는 환경에서도 캐논 카메라 및 스마트폰과 직접 접속해 바로 인화할 수 있다.

특히 ‘셔플 인쇄’ 기능으로 파티나 모임같이 많은 인원이 모인 자리에서는 셀피 CP1300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한다. Wi-Fi를 사용하는 기기와 최대 8장까지 이미지 연동이 가능해 서로 다른 기기들로부터 받은 사진을 랜덤으로 배열할 수 있으며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인화할 수 있다. 셀피 CP1300 컬러는 화이트, 베이비핑크, 블랙 컬러 총 3종으로 선보이며, 캐논 X JAJU 스페셜 패키지의 가격은 17만8000원이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