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모 사로잡는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

  • 입력 2017년 11월 9일 13시 54분


코멘트
교육환경이 좋은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최근 한 설문업체가 진행한 ‘교육환경이 아파트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따르면 응답자의95.8%가 아파트 선택 시 교육여건을 중시한다고 답했다. 교육여건이 좋은 아파트로는 학원가, 단지 내 교육시설 및 프로그램 갖춘 단지가 꼽혔다.

이런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설사들은 단지 내 교육시설을 마련하거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교육특화 요소를 적용해 수요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실제로 단지 인근 교육환경이 좋은 아파트들이 청약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지난 8월 분양된 ‘반석 더샵’은 인근에 외삼초,중, 반석고 등이 위치하며 단지 내에는 어린이 전용도서관, 그룹스터디가 가능한 멀티룸 등을 제공하는 교육특화 아파트로 꼽혔으며, 청약 결과 평균 57.7대 1로 1순위에서 마감됐다.

지난해 10월에는 포스코건설이 공급한 ‘동탄 더샵 레이크 에듀타운’의 경우 단지 바로 옆 초,중,고교가 위치한 것은 물론 단지 내 어린이집,도서관,독서실 등 교육 특화 커뮤니티들이 설치돼 인기를 끌며 평균 46.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우리나라 학부모층은 오래전부터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게 두면서 분양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교육 특화 단지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러한 단지들은 인근에 문화,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거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각광을 받는 가운데 최근 시흥시 장현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는 단지 인근에 예정된 유치원 및 초,중,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방과 후 수업교실, 어린이집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생활편의 인프라도 뛰어나다. 개통예정인 연성역(예정) 인근으로 조성되는 상업시설과 인접하고 상업시설 내에는 대형마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거기에 단지 내 65개의 대규모 M스트리트(가칭) 상가도 들어설 예정으로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현재 시흥시청, 주민센터, 시흥경찰서 등이 있으며 새로운 공공기관과 관공서도 들어선다.

뿐만 아니라 시흥시 내 택지지구 중 가장 높은 녹지율을 자랑하는 장현지구 내 민간 최대규모 단지인 만큼 주거 쾌적성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으로 근린공원과 군자봉 줄기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내에는 6개 테마로 구성되는 테마공원(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다. 일부 타입의 경우 판상형 이면개방형 설계로 우수한 군자봉 줄기 조망권도 누릴 수 있다.

시흥대로와 제3경인고속화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며, 2018년 상반기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 시흥시청역(예정), 연성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신안산선(2023년 개통 목표), 월곶-판교선(2024년 개통 목표)이 개통될 경우 트리플 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는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 동, 총 928가구로 장현지구 내 민간아파트 중 최대 규모다. 전용면적은 84~105㎡ 타입으로 구성된다. 분양홍보관은 시흥시 승지로69번길 18번지에 있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