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입주 개시… 우수한 입지·혜택으로 관심↑

  • 동아경제
  • 입력 2017년 8월 31일 15시 46분


코멘트
롯데건설은 31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88-62번지 외 2필지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의 입주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주 대농지구 일대는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며 여기에 8.2부동산 정책에 추가된 오피스텔 규제 대상에서도 제외돼 수요자들로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는 지하 4~지항 15층, 1개 동, 전용면적 28~53㎡, 총 527실 규모로 구성된다. 지하 4층부터 지하 1층에는 자주식 주차장이 들어서며 지상 1~2층은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지상 3층부터 15층까지다.

교통의 경우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청주IC, 가로수로 등이 인접해 도로망 진출입이 수월하다. 지난 8월 개통한 3차 우회도로(1~3단계 구간)와 서청주교~송절교차로 간 제 2순환로(오는 12월 개통 예정)를 통해 청주 시내 전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청주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KTX오송역과 청주국제공항이 차로 약 20분 거리에 있다.

생활 인프라로는 충북 최대 규모의 백화점인 현대백화점과 상업과 업무, 교육, 문화 등 다양한 시설들로 조성된 지웰시티몰1·2차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롯데아울렛과 롯데시네마, CGV 등도 인접해 문화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쾌적한 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북쪽에 솔밭공원이 있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조망도 가능하다. 이외에 크고 작은 근린공원이 인근에 마련돼 산책과 조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맞은편에는 청주 SK하이닉스 공장과 LG화학, SK이노베이션, SPC삼립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있는 청주 일반산업단지가 있고 북측에는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되는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조성돼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오는 2025년까지 테크노폴리스산업단지 내에 23만4235㎡ 부지 규모의 신규 반도체 생산라인을 건설할 계획으로 향후 10년간 48조4000억 원의 경제유발효과와 11만4000여명에 달하는 고용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다. LG생활건강도 지난 3월 부지 내 건축 허가가 승인돼 2020년까지 총 3800억 원을 투입, 20만5000㎡ 규모의 생산라인을 지을 예정이다.

이 단지는 대농지구에 들어서는 마지막 브랜드 오피스텔로 희소성과 함께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1인 가구를 위한 원룸형부터 2~3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투룸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지상 3~9층, 287실은 복층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3층 일부세대는 오픈형 테라스가 적용돼 보다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지상 10~15층(240실)은 일반 오피스텔로 만들어진다.

내부에는 냉장고와 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전기쿡탑 등 가전제품이 풀옵션으로 들어간다.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 월패드가 적용돼 외부에서 집안의 조명과 난방온도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콜 기능과 난방 에너지 사용량 조회, 침입 감지 등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과 실내환기 시스템도 도입해 관리비 절감도 고려했다.

층간소음을 방지하기 위한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일반 오피스텔 바닥층 두께가 240mm인 반면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는 아파트급인 320mm로 이뤄졌다. 여기에 단지 내 편의시설로는 피티니스클럽을 비롯해 코인세탁실, 옥상정원 등이 마련된다.

구매자의 금융 부담을 덜어주는 계약 혜택도 준비됐다. 우선 계약금은 500만 원(1차) 정액제로 초기자본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으며 여기에 최고 3년간 잔금 대출에 대한 이자를 지원한다. 또한 2년 간 공동관리비를 지원해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부담을 최소화 했다.

분양 관계자는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는 청주시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핵심입지에 자리 잡고 있어 교통과 편의, 문화, 업무 등 생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단지”라며 ”인근에는 대규모 산업단지가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 뿐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의 분양홍보관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진재로 131(복대동 288-66)에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