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엔 ‘건강’…부부의 날엔 ‘뷰티’

  • 스포츠동아
  • 입력 2016년 5월 3일 05시 45분


한독·씨스팜 등 선물기획전·할인판매
그루밍 아이템·화장품은 남녀 맞춤선물

‘감사의 달’ 5월의 문이 활짝 열렸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고마움을 표현해야 할 기념일이 많다. 그렇다. 5월은 선물의 달이다. ‘개처럼 벌어서 정승처럼 쓰라’는 속담이 있듯이 돈은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하다. 맞춤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자.

● 부모님에겐 ‘건강’을 선물하자

어버이날 부모님 선물로는 아무래도 ‘건강’을 선물하는 것이 으뜸이다.

한독은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을 준비했다. 어른 선물용으로 ‘울금 테라큐민30 선물세트’(사진)와 ‘컬처렐 다이제스티브 헬스 츄어블 선물세트’, 여성을 위한 ‘클레오파트라의 시크릿-여왕의 석류 선물세트’ 등을 앞세워 실속 있는 건강제품을 마련했다.

건강식품전문기업 씨스팜에서는 31일까지 자사 제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판매한다. 대표 제품은 ‘관절팔팔’이다. 관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이 주 성분이다. ‘혈관팔팔피부팔팔’도 고려할 만하다. 이 제품은 심뇌혈관계 질환 관리를 위한 혈관벽 두께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식약처로부터 두꺼워진 혈관벽 두께를 감소시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LG생명과학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에서 최근 출시한 ‘리튠 프로바이오틱스 듀얼 프리미엄’도 눈여겨 볼만하다. 이 제품은 전문 연구진들이 12개월의 까다로운 테스트를 거쳐 통과한 유산균만을 선별해 장 건강과 면역기능을 동시에 지켜준다.

● 남자친구, 남편에겐 실속형 패션·그루밍 아이템 강추

남자친구나 남편을 위해선 실속형 선물이 좋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남성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선물 1위로 패션 아이템을 꼽았고 그루밍 아이템이 뒤를 이었다. 실용적인 선물을 좋아하는 것이다.

패션 아이템으론 라코스테의 ‘린텐셔츠’, 빈폴 액세서리를 추천하고, 화장품으론 아모레퍼시픽의 ‘오딧세이’를 권한다. 특히 ‘오딧세이 블루에너지 2종세트’는 피부에 활력과 수분을 충전해주는 ‘에센스 워터’와 함초 추출물이 함유된 ‘리차징 애멀전’ 등 필수 베이직 스킨케어 2종으로 구성돼 실속만점이다.

남편을 위해선 ‘아이오페 맨 바이오 2종 세트’도 괜찮고, 향수를 좋아하는 남자라면 ‘메르세데스-벤츠 맨’도 추천할 만하다.

● 여자들에겐 화장품이 안성맞춤

여자들을 위한 선물로는 화장품이 인기다. SK-II는 5월 감사의 달을 맞이하여 SK-II 의 ‘체인지 데스티니’ ‘SK-II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피테라 에센스는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되찾아 줘 많은 여성들에게 맑고 투영한 피부로의 기적을 선사해 온 제품이다.

베네피트는 5월 선물 시즌을 맞아 여심 저격용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멀티 컨투어링 팔레트 ‘치크 아 쏜’과 틴트밤 4종으로 구성된 ‘베스트 틴트 포에버’ 보디제품 3종의 ‘메이비 베이비, 베이비 비 마인’이 그것이다.

‘치크 아 쏜’은 핑크빛 메이크업부터 컨투어링, 브론징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게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베스트 틴트 포에버’는 청순한 메이크업을 즐기는 여자친구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메이비 베이비’는 직장 상사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럭셔리한 시그니처 향이 담겨있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