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컨슈머]한강변 아파트, 그 값어치를 증명하는 아파트가 온다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3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높은 몸값 자랑하는 ‘한강라인’에 지역주택조합 570채 공급
쌍용건설 시공 ‘워너스리버’ 한강조망에 친환경 아파트로 선보여

《서울 아파트값 지도는 한강변을 따라 그려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부동산114에 의하면 서울 고가 아파트 상위 10개 단지 중 9개 단지가 한강변에 자리 잡고 있다.
쾌적성과 희소가치에 끌린 고급 주택 수요가 한강변으로 몰린 영향 때문으로 분석된다. 한강변은 평균 아파트값도 비싼 것으로 조사됐다.
아파트 매매가가 높은 지역 10곳 중 6곳이 한강을 접한 지역으로 부촌 지도도 한강을 따라 재편되고 있다. 한강변에 들어서는 아파트들은 높은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청약 성적 역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뉴욕 등 선진국 주요 도시들의 주택 경기를 보면 강변 주거지는 경기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며 “한강변은 일반 주택시장과는 차별화된 시장이라 큰 폭의 등락 없이 희소성을 앞세워 고급 주거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고 입을 모은다.
이런 가운데 한강 조망에 친환경 녹지까지 즐길 수 있는 ‘한강생활권’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공급 예정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화제다. 주인공은 바로 쌍용건설이 시공할 예정인 ‘워너스리버’. 》

서울 광진구에 들어서는 지역조합

서울 광진구 자양동 690 일원에 들어서는 ‘워너스리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강남 아파트 반값으로 강남 생활권에 속하는 것은 물론이고 멀티문화시설, 명문학군, 쾌속 교통망까지 누릴 수 있는 단지로 벌써부터 유명하다.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으로 전용면적 59m² 314채, 84m² 227채, 125m² 29채 총 570채다. 요즘 인기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었다.

특히 워너스리버는 ‘한강라인’의 마지막 아파트로 주변지역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아파트이다. 뚝섬한강공원과 한강이 보이는 ‘더블조망권’을 자랑해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일반 아파트보다 10∼20% 저렴한 가격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까지 몰리고 있다고 한다.

인근에는 동서울 종합터미널, 테크노마트, CGV, 광진구청, 이마트, 스타시티몰, 롯데백화점, 건국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롯데월드몰 등 우수한 생활편의 문화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 구의야구공원, 아차산 생태공원, 어린이대공원, 뚝섬한강공원, 잠실한강공원 등이 인접해 쾌적한 웰빙 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최고의 명문들 자리잡은 교육아파트

여기에 명품 교육 학군까지 갖춘 워너스리버는 주변에 성동초 양남초 광진중 광양중 광양고 건국대 세종대 대원외국어고 한국체대 등이 위치해 맹모들의 선호도도 높다. 특목고 진학 학원 등이 위치한 강북 최고의 학원가인 광장동 학원가가 인접해 교육 특권을 누리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단지 내 구립보육시설과 작은 도서관 등 교육에 최적화된 아파트로 어린 자녀를 둔 젊은 30, 40대 주부들을 사로잡았다.

워너스리버는 사통팔달 교통망도 자랑한다. 도보로 10분 거리에 지하철 2호선 강변역, 구의역이 있고 2, 7호선 환승역인 건대입구역도 인접해 있다. 잠실대교, 올림픽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를 이용해 서울 주요 도심뿐 아니라 외곽으로 이동도 용이해 입주민들의 편리한 출퇴근을 돕는다.

‘맘스데스크’ 갖춰진 주부사랑 아파트


전용 59m²형에는 부부욕실, 샤워부스가 설치되고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이 배치된다. 전용 84m²형은 주방펜트리를 통해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일부 타입엔 맘스데스크도 계획되어 있다. 맘스데스크란 주방 한쪽에 마련되어 주부들이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가계부 정리, 자녀 숙제 봐주기 등을 할 수 있는 맘(mom)들만의 공간으로 요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특화설계 중 하나이다.

또 세탁과 건조가 한공간에서 이뤄지는 세탁실에 전동식 빨래건조대가 설치되며, 광폭 발코니, 음식물 탈수기, 절수페달, 2단 인출식 양념장 및 인출식 밥솥장, 10인치 홈네트워크 시스템, 안방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이거나 소형주택(전용85m²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주택 청약통장으로 인한 경쟁이 없고 일반 분양 대비 10∼20%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동, 호수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워너스리버’ 홍보관은 3월 25일 오픈 예정으로 보다 빠르고 상세한 상담을 위해 사전예약제를 실시 중이다.

문의 1600-4224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스마트 컨슈머#한강변아파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