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창업지원단 ‘스타트업을 위한 동영상 마케팅 1.0’ 수강생 모집… 예비/기창업자 지원가능

  • 입력 2015년 10월 16일 10시 28분


코멘트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일반인 실전창업 강좌 ‘스타트업을 위한 동영상 마케팅 1.0’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스타트업을 위한 동영상 마케팅 1.0’은 홍보 영상 제작 및 마케팅에 대한 통합적 인식을 인지시키고자 개설된 창업교육이다. 또한 영상제작과 관련한 다양한 실습을 통해 영상 문법을 입체적으로 이해하는 기반을 마련해주고, 완성된 영상을 활용하는 노하우까지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강의는 7주간 22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강의는 ▲오리엔테이션 및 마케팅 핵심과 해외 성공사례 분석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5가지 비밀/ 촬영 및 편집과 스토리텔링 ▲기획안 및 시나리오 분석/ 영상의 Virality Check ▲촬영을 위한 Shot by Shot 분석/ 편집의 기초 ▲유튜브 채널 만들기/ 온라인 마케팅 전략 ▲영상 초안 피드백 및 최종 발표회 준비를 위한 멘토링/ 단독 및 팀별 최종 결과 공유 및 Peer to Peer 멘토링 ▲제작 유튜브 영상 발표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각 과정을 통해 영상제작을 위한 기획, 시놉시스 작성, 스크립트 분석 촬영, 편집 실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완성된 영상을 플랫폼을 이용해 타킷 고객 집단에 도달시키는 방법과 특정 행위를 유도하는 퍼널 구조에 대해 배우게 된다. 성공한 마케팅 캠페인을 참고해 수강생들은 자신의 아이템 특성을 반영한 유튜브 마케팅 구축의 기본 개념을 정립할 수 있게 된다.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관계자는 “프로덕트 개발 방법론에서 벗어나 고객 개발 및 시장 공략을 위한 실전 내용을 위주로 구성한 창업교육”이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를 통해 동영상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창업에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 연세대학교 창업선도대학 창업지원프로그램 신청 시 가산점, 연세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이외에도 수료생은 다음해 우리대학 ‘창업 아이템 사업화 지원사업’ 참여 시 가산점을 받는다.

이번 강의는 오는 11월 17일부터 12월 8일까지 연세대학교 공학원 제4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수강생모집기간은 오는 10월 12일부터 10월 30일까지며 사업계획서 서류심사를 통해 예비창업자/기창업자 20명을 선발한다.

신청서류는 교육생 수강신청서 1부, 수업계획 요약서 1부, 개인정보 제공/이용 동의서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해당자만)이며, 사업신청서를 작성한 후 메일 또는 방문접수 하면된다.

모집 및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전화(02-2123-4849) 또는 메일(leesg1108@yonsei.ac.kr), 홈페이지(http://venture.yonsei.ac.kr)로 문의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