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선택한 MBA]외국계 CEO 초빙해 옴니버스식 강연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9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중앙대 경영전문대학원(MBA)의 프로그램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한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강조한다. 중앙대MBA는 크게 파트타임 프로그램인 CAU Leader MBA와 주간 풀타임 프로그램인 Global MBA로 나뉜다. 이 중 중앙대 CAU Leader MBA는 야간과 주말에 개설되는 프로그램으로 직장인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론 강의 외에도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한 사례와 현장실습 위주의 교과과정을 운영하는 점이 특징. ‘경영사례분석’ 수업이 대표적이다. 외국계 기업 전·현직 최고경영자(CEO)를 초빙해 옴니버스식 강연이 이루어지는 이 수업은 실무의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질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중앙대는 “CAU Leader MBA를 통해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기업의 경쟁우위를 높이는 전문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임병하 원장
임병하 원장
Global MBA 과정은 주간 풀타임 프로그램으로, 개설되는 전체 교과목이 100% 영어로 진행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체 재학생의 25%(2015 후기 기준)가 외국인 유학생으로 다국적의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게 된다. 더불어, 글로벌 교류협력 대학들과의 교차학점인정제도를 통해 인적교류 폭을 더 넓혔다.

Global MBA 과정은 첫 학기가 끝난 후 중국 푸단대에서 복수학위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글로벌 신흥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MBA 과정을 설계했다.

중앙대 MBA는 신입생 입학 성적 상위 50%에게 장학 혜택을 준다. 더불어 재학생들에게 장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직전 학기 기준 3분의 1에 가까운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는다. 외국인 학생의 경우 입학 시 등록금의 50% 장학을 부여하는 점도 특징. 한편 중앙대 MBA는 졸업 후 취업과 경력 관리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졸업생 청강제도를 들 수 있다. 졸업 후에도 실무에서 부족한 역량을 학습하고 싶다거나, 기존에 학습한 내용도 다시 한번 복습하고 싶다면 청강을 신청할 수 있다.

국내외 유명 인사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특강 프로그램(Distinguished Lecturer Series) 또한 학기별 1회 진행하며, 기업의 임원급 인사들을 초빙하여 진행하기에 졸업생들도 찾아와서 들을 정도로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방학마다 학점인정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하는 ‘홈커밍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중앙대 MBA는 2016학년도 신입생을 수시전형(10월 1일∼11월 1일)과 일반전형(11월 6 ∼24일)을 통해 모집한다. 전형 기간인 10월 14일에는 MBA 입학설명회를 오후 7시 30분에 중앙대 R&D센터(102관) 11층에서 연다. 문의 및 입학설명회 참가신청은 중앙대 MBA 홈페이지(mba.cau.ac.kr)에서 할 수 있다.

임현석 기자 lh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