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서 찾기 힘든 착한 분양가…평당 490만원부터 가격 경쟁력 갖춘 양주 백석 한양수자인 아파트‘눈길’

  • 입력 2015년 6월 30일 17시 56분


코멘트
수도권 전세가 상승폭이 가파른 것은 물론 물량 부족으로 집 구하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닌 이 때,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오산리 660-4번지 일대에 사업 추진 중인 양주 백석 한양수자인은 25개동, 1572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주택 타입 별로 59㎡ 624가구, 71㎡ 287가구, 84㎡ 661가구이다.

양주 백석 한양수자인이 들어서는 양주시는 수도권 북부 개발 거점 도시, 도농복합형 자족도시, 친환경적 전원도시, 역사,문화,관광 도시를 목표로 2020년까지 도시 개발을 진행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양주 백석 한양수자인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합리적 공급가가 책정되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양수자인 모집가격이 3.3㎡당 490만원부터로, 주변 아파트 평균 시세(3.3㎡당 700~800만원)보다 저렴하다. 또 서울 아파트 평균 전셋값(3.3㎡당 1100만원)보다 훨씬 낮은 공급가가 책정됐다.

최근 도시생활에 지친 직장인 중에는 자연친화적 환경과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주거환경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

양주 백석 한양수자인은 단지 바로 옆에 소공원, 휘트니스 광장, 그린광장, 어린이놀이터, 쉼터 등 다양한 테마파크가 예정돼 있으며 인근에 불곡산, 도아산, 노고산, 한강봉 등이 위치해 자연 친화적 생활 환경을 갖췄다.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조성돼 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예정), LG패션 복합단지 등과 양주문화예술회관, 양주시립도서관, 백석생활체육공원이 단지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양주시에 들어서는 백석 한양수자인 단지는 인근 지역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이 평가되고 있어 향후 기대평가도 높은 편이다.

단지 인근에 홍죽 일반산업단지, 검준 일반산업단지, 은남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며 본 사업지에서 500m 근거리에 위치한 광석택지지구의 B업체에서 최근 분양 청약율이 19.2대1의 경쟁률을 보이며 분양 마감이 이루어지고 있어 인근 개발이 양주시에 인구가 빠르게 유입될 전망이다.

교통여건으로는 국지도 39번 이용으로 지하철 1호선 양주역 7㎞(차량 5분거리), 서울외곽순환도로 송추IC 11㎞(차량 13분 거리), 지하철 1호선 이용 및 3번국도 인접으로 양주시내권 및 의정부, 동두천, 서울 북부권접근성이 뛰어나고, 향후 지하철 7호선 연장 개통 시 경기 북부 및 서울 전역으로 이동 편리 예상된다.

또 연곡초, 가납초, 백석초가 도보 가능거리에 있고 근거리에 조양중, 백석중, 백석고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내 유치원과 인근 광석 택지개발지구내 초,중,고교도 예정되어 있어 자녀교육을 염려하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도 만족할 만한 조건이다.

또 사업 자금관리 주체자에 따라 신뢰도가 형성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한양수자인은 브랜드아파트라는 명성을 갖추고 있어 성황리에 조합원 모집이 될 것으로 평가 받는다.

양주 백석 한양수자인은 계약금 800만원으로 동 호수 지정계약이 가능하고 중도금은 70%까지 할 수 있다.

한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청약통장이 없어도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수요자면 누구나 분양받을 수 있다. 지역 주택조합 아파트의 조합원이 되려면 조합 설립인가 신청일 이전 6개월간 동일 시,도 광역생활권에 거주하면 된다.

문의 031-8787-01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