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설계 적용한 맞춤형 아파트‘정읍 코아루 천년가’ 5월 15일 개관

  • 입력 2015년 5월 13일 09시 58분


코멘트
▶ 지하 2층~지상 15층, 8개동, 전용 74㎡, 79㎡, 84㎡ 437가구 규모
▶ 알파룸 제공(일부세대), 선택형 마감재 도입 등 주부 마음 고려한 맞춤형 아파트
▶ 호남중,고, 정읍남초교 등 도보이용 가능, 초산봉 등산로 인접해 주거환경 쾌적


주택시장이 실수요가 대세를 이루면서 입주할 아파트의 구조와 특화공간, 인테리어 및 옵션 등 실제 내부 구성유닛 등이 중요한 주택 선택기준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아파트 구매에 영향력이 높은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아파트를 건설사들이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최근 한 자녀 가정이 늘고 자녀의 교육과 안전에 대한 요구가 커지면서 학부모들이 자녀를 키우기에 최적화된 아파트를 선호하는 추세다. 유아의 안전을 고려한 둥근 모서리, 주방 하부장의 칼꽃이 도어를 쉽게 열지 못하도록 한 키즈락 등이 설치된 특화아이템을 갖춘 서울 금천구 독산동의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는 30대 이상의 주부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며 청약 접수 결과 평균 4.15대 1로 전가구 1순위 마감을 기록하기도 했다.

맘스데스크와 알파공간을 도입해 주부들의 주목을 받은 ‘동탄2신도시 2차 푸르지오’는 평균 58대 1의 청약경쟁률을 보였다. 인천 청라지구에 위치한 ‘청라파크 자이 더테라스’는 알파공간을 세대 밖으로 설계해 유모차, 소형 자전거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공간설계를 선보여 최고 56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성공적으로 분양됐다.

이처럼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한 상품을 내놓거나 주부들의 취향에 따라 소품이나 구조를 바꾸는 맞춤형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주부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수요층을 넓힐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맞춤형 상품은 갈수록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주부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특화설계 아파트가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맞춤형 혁신설계를 도입한 아파트 ‘정읍 코아루 천년가’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으로 화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4,79,84㎡ 437가구로 구성돼 있다. 전세대 중소형평형으로 이루어져있으며, 10년 이상 노후 아파트가 많은 정읍시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 여자 마음 사로잡는 공간혁신의 맞춤형 아파트 ‘정읍 코아루 천년가’

‘정읍 코아루 천년가’는 많은 주부들이 중요시 하는 수납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공간혁신 설계를 선보인다. 현관에 다용도수납공간을 제공하고, 맘스데스크(일부세대)를 도입해 보다 넓은 수납 공간을 갖출 수 있도록 주부 수요자들을 배려했다. 또한 안방 붙박이장(일부세대) 및 수납이 편리한 드레스룸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일부세대)을 적용해 주부들 사이에 큰 호응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주부들의 취향에 따라 실내를 꾸밀 수 있도록 선택형 마감재를 도입하는 등 세심한 설계도 눈길이 간다.

더불어 커뮤니티 시설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입주민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한 휘트니스와 GX룸을 커뮤니티에 설치하고, 단지 내 도서관도 2개소를 설치하여 정읍의 주거문화를 한 단계 높인다는 계획이다.

자녀들의 안전한 귀가를 바라는 주부들의 마음을 고려해 ‘정읍 코아루 천년가’는 외부인의 출입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단지 내 주요 보안 지역에 식별성이 뛰어난 HD급 CCTV의 보안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 첨단 보안시스템과 함께 유치원, 학원 통학차량 전용 승차장과 주부전용 옥외 커뮤니티 공간을 결합한 맘스존을 설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세대 전체 등기구에 전력 소비량을 줄일 수 있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이 설치된다. LED 조명은 수명이 길고 전력소모가 적은 것이 강점으로 세대 전체 등기구에 설치되는 것은 드문 일로 주부들을 배려한 알뜰 시스템 설계가 돋보인다.

‘정읍 코아루 천년가’는 탁월한 입지 선정으로 완벽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주부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전북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인 샘고을 전통시장과 하나로마트가 인근에 위치하며, 병원, 시청, 영화관,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이용을 논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호남중학교와 호남고등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하며, 정읍남초등학교와 정읍중,고등학교도 도보통학이 가능하다는 점이 학부모들의 선호도를 높일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단지 내에는 산책로가 조성되고, 등산로와 운동시설 등이 있는 초산봉이 인근에 위치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 정읍천 산책로와 죽림폭포공원 등도 가까워 주변 녹지공간 이용이 쉬운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문의 : 063-533-11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