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앱 창작터의 스마트 미러, ‘눈에 띄네’

  • 입력 2014년 12월 15일 13시 39분


코멘트
인테리어 효과와 함께 광고 노출 효과까지 겸비한 '스마트 미러'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스마트 미러란 평상시 거울로 사용하다가 사람이 근처에 다가가면 동작 감지 센서를 통해 LED, LCD 모니터가 켜지면서 정보전달 화면이나 TV 화면이 표출되는 IT 융합장치를 말한다.

스마트 미러는 특수 거울 및 유리의 표면 처리로 다양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이고, 광고 효과까지 톡톡하게 누릴 수 있다.

스마트 미러의 개발사 '지비미러(대표 이강봉)'와 영업, 시공, 홍보 마케팅 업무 대행사 주식회사 '애드컴즈(대표 이한조)'는 건양대학교 스마트 창작터의 선후배로 이루어진 창업팀으로, 건양대 창작터 커뮤니티를 통해 함께 협력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선후배 기업간의 협력 성공 사례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지비미러는 기존 윈도우 OS의 스마트 미러를 안드로이드화 시켜 추후에는 다양한 안드로이드 기기와도 호환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시간 내에 핵심적인 광고를 노출해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스마트 미러는 높은 주목도와 명확한 타겟팅 및 다양한 노출 방식의 구현이 가능한 3박자를 고루 갖춘 만능 스마트 미러다.

평소에는 미러 상태로 있기 때문에 주변 인테리어와도 잘 어우러질 수 있어 다양한 인테리어에 녹아들 수 있으며, 주변에 사람이 다가가 동작을 취할 경우에는 재빠르게 거울에서 광고 영상으로 화면이 바뀌기 때문에 직접적인 광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스마트 미러는 설치되는 장소의 특성에 따라 명확한 타겟팅이 가능하여 시간과 장소에 따른 메시지 타겟팅에 효율적이다. 특히 백화점이나 아웃렛매장, 호텔, 놀이동산, 휴게소 등의 화장실 거울에 스마트 미러를 설치할 경우에는 성별 구분에 따른 메시지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광고효과는 더욱 배가 된다.

스마트 미러 설치 신청 시 체계적인 상담과 현장 실사 후 미러 모니터를 설치하게 된다. 미러 모니터의 설치 기간은 환경과 조건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나 사용자가 최소화 될 수 있는 야간 시간 등을 이용해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렇게 미러 모니터를 설치하고 나면 시스템 구성 및 적용을 하게 되는데, 각각의 미러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계정을 발행하고 이후에는 최종 테스트를 거쳐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에 대한 다양한 가이드 교육 및 유지보수를 통해 언제나 안정적인 시스템 가동이 유지될 수 있도록 점검을 진행한다.

높은 광고 효과와 인테리어 효과를 갖춰 '디지털 사이니지-스마트 미러', '디지털 거울-스마트 미러', 'DID-스마트 미러'로도 각광받고 있는 지비미러의 스마트 미러가 앞으로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성장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