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재건축 분양 성공 릴레이… ‘올림픽파크한양수자인’ 전망은?

  • 입력 2014년 10월 27일 15시 42분


코멘트
- 서울 재건축-재개발 단지 성적 우수.. 성내동 미주아파트 재건축 ‘올림픽파크한양수자인’ 주목
- 전용면적 59~115㎡ 총 482가구 공급, 이 중 일반121가구 분양
- 롯데월드 타워, 올림픽공원 등.. 완벽한 생활 인프라에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확보
- 지하철 5호선 ‘둔촌역’, 8호선 ‘강동구청역’ 도보권의 더블역세권.. 강남권 30분 내 접근 가능


최근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중심으로 건설사들의 수주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며 부동산 시장을 주도하는 모습이다.

실제 9.1대책 이후 재개발-재건축 관련 규제가 다소 완화가 되면서 사업환경이 개선됐고, 여기에 최근 강남을 중심으로 재건축, 재개발 단지들이 좋은 분양성적을 보여 후속 분양 물량에 대한 관심 또한 뜨겁게 나타나고 있는 것.

부동산 전문가들은 “도심에서는 재개발, 재건축 단지가 새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수단”이라며 “생활인프라 등 주변 기반시설이 완벽히 갖춰진 상태에서 공급되기 때문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고려한 수요자는 물론 향후 차익을 거두기 위한 투자자들의 러브콜이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10월 말 경 잠실 인근에는 (주)한양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미주아파트를 재건축하여 ‘올림픽파크한양수자인’ 아파트의 분양을 준비 중이다.

올림픽파크한양수자인은 잠실과 바로 인접한 입지에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해 분양에 나선다. 잠실의 전세가 수준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한 올림픽파크한양수자인의 분양소식에 잠실일대 전세 거주자들을 중심으로반응이 뜨겁게 나타나고 있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17~24층, 5개동으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기준59㎡, 84㎡, 115㎡총 482가구로 구성됐으며, 이 중 △59㎡ 5가구, △84㎡ 29가구, △84㎡A 18가구, △115㎡ 69가구 등 총 121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올림픽파크 한양수자인은 사업지 주변으로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각종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이미 완벽하게 갖춰져 있기 때문에 거주 시 편의성이 높은 점 또한 강점으로 꼽힌다.

차량 이용 시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등을 통해 강남 도심으로 진입이 수월하며 서하남IC를 통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의 광역도로망도 이용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편리하다. 또한 지하철 5호선 ‘둔촌동역’ 및 8호선 ‘강동구청역’을 도보로 10분대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으로 강동구청역을 이용할 경우 강남역까지 3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제2롯데월드라고 불리우는‘롯데월드 타워’와 상업시설이 운영 중이고 잠실 제 1롯데월드와 제 2롯데월드 사이 지하공간이 개발돼 이에 따른 후광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천호점), 롯데백화점/마트(잠실점),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의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손쉽게 이용가능하다. 강동구청, 경찰서, 소방서 등 생활에 필요한 업무를 볼 수 있는 기관 및 강동구 보건소, 현대아산병원, 경희대학교병원 등의 의료기관들이 근거리에 있어 의료서비스를 받기에도 수월하다.

또한 올림픽파크한양수자인은 올림픽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자랑한다. 총면적 1.67㎢의 올림픽공원은 6개의 경기장과 몽촌호수, 88호수, 산책로 등이 갖추어져 있다. 한강과도 인접해 있어 여가생활을 누리기에도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췄다.

단지 근처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성일초, 성내중 등 명문 학군이 있고 강동구립 성내도서관 이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올림픽파크한양수자인 분양 관계자는 “강동구에 위치하지만 강남 진입이 매우 용이하고 송파권 인근 생활편의수준을 자랑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며 “특히 최근에 들어선 롯데월드 타워를 비롯해 풍부한 기반시설과올림픽 공원의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문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547-1번지 일대(사업지 현장)에 위치하며, 10월 말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

문의 1544-5474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