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구미교리’ 본격 분양, 청약 방법 알아 볼까

  • 입력 2014년 9월 25일 10시 04분


코멘트
지난 19일(금) 대림산업이 교리2지구에 첫 분양하는 ‘e편한세상 구미교리’ 아파트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이 단지는 주말 3일간 2만5천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뜨거운 분양열기를 실감했다.

인근 H공인중개사에 따르면 e편한세상 구미교리의 경우 고객들의 문의가 많고, 실입주를 원하는 수요자들이 많아 500~1000만원 가량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며 “첫 분양 프리미엄에 분양가, 뛰어난 상품 등 3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어 무난히 1순위에서 마감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e편한세상 구미교리의 청약 방법에 대해 지역민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지역민들의 경우 청약통장을 쓸 경우가 거의 없어 어떻게 쓰는지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상당하기 때문이다.

청약을 하기 위해선 우선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중 하나의 청약통장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청약통장 가입은행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해 공인인증서(무료)를 발급받아야 한다.

그 이후 e편한세상 구미교리의 청약일정에 맞게 1순위는 24일(수), 3순위는 25일(목)에 국민은행 청약통장 가입자는 국민은행 사이트에서 청약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국민은행을 제외한 은행에서 청약통장을 가입한 사람은 아파트투유(APT2you)에서 가능하다.

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국민은행 청약통장 가입자의 경우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뒤 청약 순위(1,3순위)를 선택한다. 이어 청약자격 확인 주체 안내 동의 후 거주지역, 신청아파트, 주택형, 주택소유여부, 가점항목별 가점 등을 선택한다. 그 후 1층 우선배정 신청가능 대상자 확인 및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 하고 청약신청내용 확인 및 청약을 신청하면 청약이 완료된다.

국민은행을 제외한 청약통장 가입자는 우선 아파트투유(APT2you)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화면에 있는 APT청약 신청을 클릭하고 청약신청 유의사항 확인 후 청약신청을 누른다. 이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한 뒤 안내에 따라 주택명 선택→청약신청자 확인→주택형 선택→주소지 선택→주소 및 전화번호 입력→가(감)점 항목 선택→청약 가점점수 확인 후 청약신청 내용을 확인 후 청약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특히,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신상정보를 포함한 청약통장 개설일, 납입금 등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다. 또한 주택청약 접수 뿐만 아니라 당첨자 선정 및 동-호수 추첨 등 주택청약 관련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도 있다.

한편, e편한세상 구미교리는 지하 1층~지상 18층, 12개동 전용 59~84㎡ 803가구로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중소형 대단지로 이뤄졌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560만원대로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된다. 분양일정은 23일(화) 특별공급, 24일(수) 1순위, 25일(목) 3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1일(수)이며 계약은 10월 6일(월)부터 8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롯데마트 구미점 인근인 구미시 수출대로 1길 17(구미시 신평동 301-15번지) 일대에 마련되며 청약 시 궁금한 사항은 054-462-5511에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