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강원 콩의 꿈 통두부, 레시피 콘테스트 성황리에 마쳐…우수작 발표

  • Array
  • 입력 2013년 6월 21일 11시 51분


주천농협식품사업소 주관으로 5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 진행되었던 “백두강원 콩의 꿈 통두부 레시피 콘테스트”가 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콘테스트는 영양가 풍부하고 맛의 풍미를 더한 통두부 제품을 활용하여 독창성 있는 레시피를 개발한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두부의 활용도와 메뉴의 독창성, 완성도, 맛을 기준으로 평가

그동안 레시피 공모는 백두강원 콩의 꿈 홈페이지(www.soydream.kr)를 통해 직접구매자와 비구매자로 구분하여 접수를 받았으며, 직접구매자는 인터파크와 자체 홈페이지의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해당 제품을 구매한 자로서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레시피를 등록하면 제품 구매 비용에 상응하는 기프티콘(신세계상품권1만원)을 받았다.

비구매자는 백두강원 콩의 꿈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지원신청서를 사전접수 받아 전체 지원자 중 100명을 선정하고 백두강원 콩의 꿈 통두부를 무료로 발송하여 레시피를 작성하도록 했다.

이렇게 공모된 구매자와 비구매자의 레시피들은 온라인 투표 60%와 심사위원 평가 40%를 반영하여 우수 레시피를 선정하였다. 심사위원 평가는 두부의 활용도와 메뉴의 독창성, 완성도, 맛을 기준으로 하여 집계하였다.

총 100여점 접수, 우수 레시피 1편을 비롯하여 20편 선정

그중 1등은 “고소한 두부인절미”라는 제목으로 레시피를 공모한 아이디 cherryjhw에게 돌아갔다. 2등에는 “백두강원 콩의 꿈 두부로 만든 떠먹는 두부피자~!(soyokaje7833)”와 “통두부로 만든 나만의 레시피, 아이맛나두부김치(missq)”가 각각 선정되었다.

또한, 3등과 4등에는 “튀기지 않은 건강한 두부크로켓(eueueunji)”, “두부스크램블(garam5996)”, “통두부로 만든 두부조림 레시피(westernbabi)”가 선정되었고, 4등과 5등은 각 5명과 10명이 선정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레시피 응모자들에게는 1등 최신형 원액기, 2등 2명에게는 2in1 핸디형 청소기, 그리고 3등과 4등에게는 컬러 키친툴 6종 세트, 다이아몬드 코팅 프라이팬이 택배로 전달되며, 5등의 경우 휴대폰으로 신세계상품권 기프티콘이 발송된다.

레시피 아이디어 돋보여…통두부와 친숙해질 수 있었던 좋은 계기

이번 콘테스트는 요리에 관심이 있는 주부층뿐 아니라 혼자 사는 싱글들에게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주최 측인 주천농협은 “이번 콘테스트에서 통두부의 비주얼을 살린 요리와 다양한 퓨전형태의 통두부 메뉴에 대한 아이디어들이 응모되어 더 많은 이들이 통두부와 친숙해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제조과정에서 비지를 빼지 않았기 때문에 고소한 맛이 풍부하고 부드러우면서도 탄력이 좋은 신개념 웰빙 식품, 백두강원 콩의 꿈 통두부는, 다양한 두부요리는 물론 생식과 과일, 야채, 견과류를 첨가하여 갈아 마시는 기능성 두부로 영양면에서 탁월하다.

또한, 여성호르몬에 좋은 이소플라본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고, 단백질과 몸에 좋은 필수지방산이 풍부하여 성장하는 어린이들의 영양식과 수험생들의 영양식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주천농협식품사업소 080-375-1002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솔치로 600-16 제품구입처: soydream.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