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무한의원 원장, ‘전신조정술’ 부문 전문인으로 선정되어 한국전문기자협회 전문 인증 받아

  • Array
  • 입력 2013년 5월 30일 15시 50분


최근 <사단법인>한국전문기자협회에서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사랑나무한의원 정현주 원장을 ‘전신조정술’ 부문 전문인으로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에 사랑나무한의원의 정현주 원장은 “전신조정술은 신체불균형을 바로 잡아 각종 통증 및 질환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면서, “앞으로도 현대인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한방치료법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체불균형이 신경계와 뇌구조에 미치는 영향…각종 통증 유발

요즘 원인을 알지 못하는 통증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들이 호소하는 통증은 허리나 목은 물론 어깨통증과 두통에 이르는 전신에서 일어난다. 그런데도 이러한 통증의 대부분이 몸의 좌우균형이 흐트러졌기 때문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다.

신체가 불균형하게 되는 이유는 다양하다.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와 나쁜 생활습관, 그리고 스트레스와 사고나 충격 등이 몸의 좌우균형을 틀어지게 만든다. 이에 사랑나무한의원에서는 신체가 비대칭이 되어 발생하는 각종 질환에 대해 ‘전신조정술’로 치료하고 있다.

신체균정법을 바탕으로 한 30년 추나학회 이론을 집대성한 ‘전신조정술’은 근막연쇄반응 이론과 정체(整體) 이론을 바탕으로, 전신의 신체불균형을 조정하여 바른 몸을 유지시키고, 뇌 호흡을 통한 자율신경계를 조절하며, 뇌척수액의 흐름을 촉진시켜 모든 통증과 각종 질환을 치료하는 사랑나무한의원 정현주 원장만의 치료법이다.

모든 통증과 각종 질환에 효과적인 ‘전신조정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오십견은 강한 스트레스와 긴장으로 근육이 수축하여 신체불균형을 가져와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어깨 불균형은 턱관절이상까지 일으켜 통증의 악순환을 반복하게 된다. 또한, 신체불균형은 만성피로증후군과 뇌혈관장애, 두경부 질환을 비롯하여 만성 척추질환과 소화기질환까지 일으킬 수 있다.

‘전신조정술’은 뇌척주관절을 비롯한 경항부와 척추, 자세유지와 관련된 136개 68쌍의 근육 밸런스의 균형을 맞추면서, 중추신경계를 비롯한 척추관절 및 근골결계 등 전신의 통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 따라서 사랑나무한의원에서는 전신조정술을 포함한 ‘유기적 종합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근골격계와 기혈순환과 자율신경계, 오장육부의 허실을 치료하고 있다.

더불어 대치동 사랑나무한의원은 부설로 뇌파훈련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두개골 구조 안정과 뇌파 훈련을 통한 학습능력 향상 및 발달장애, 틱, 간질 같은 정신질환 치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두개골부터 종골까지의 신체불균형은 아이의 산만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즉, 신체의 불균형이 두뇌의 불균형을 이룰 수 있기 때문에, 전신조정술로 신체균형이 일어나면 뇌 순환이 활발해지면서 학습능력도 효과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다.

바른 몸을 근간으로 뇌파훈련과 총명침, 총명탕, 총명공진단을 처방하게 되면 뇌세포가 활발해지면서 아이의 학습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런 원리에 따라 사랑나무한의원에서는 총명침과 뇌파훈련, 총명공진단, 총명탕을 처방하며 추나요법과 전신조정술로 구성된 ‘총명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랑나무한의원의 정현주 원장은 2009년 사향이 들어간 ‘총명공진단’에 대한 뇌 활성도 및 행동향상에 대해 유의성 있는 효과를 낸 최초의 논문을 발표한 바 있고, 정현주 원장은 용인시 청소년 멘토 사업에서 한의사 분야 멘티로서 활동하였으며, 대한한의사협회 약무위원회 및 경기도 한의사회 상임이사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였다.

한국전문기자협회에서 전문 분야별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 개최

한편, 한국전문기자협회는 지난해 11월 '제3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21세기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 세계를 향해 도전하는 전문 분야별로, 17개 부문 18명에게 시상이 있었다.

시상식 부문별 수상자는 ‣<의정부문> 국회의원 남경필, 정세균 ‣<행정부문(광역)> 서울특별시 시장 박원순 ‣<의정부문(광역)> 경기도의회 의장 윤화섭 ‣<교육부문> 인천광역시 교육감 나근형 ‣<행정부문(기초)> 안성시 시장 황은성 ‣<의정부문(기초)> 수원시의회 의장 노영관 ‣<안보부문> 해군참모총장 대장 최윤희 ‣<언론보도부문> 경인종합일보 국장 김형천 ‣<공무교육부문> 경기도교육연수원 원장 정낙환 ‣<공무행정부문> 경기평생교육국 국장 이용희 ‣<공기업부문>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재수 ‣<지역사회개발부문> 강화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한상순 ‣<교육기관부문> 서강전문학교 이사장 김준엽 등이 각각 수상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