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B2B 세일즈 전문기업 (주)제이케이엘 컴퍼니, 한국전문기자협회 전문 인증 받아

  • Array
  • 입력 2013년 3월 14일 18시 20분


최근 <사단법인>한국전문기자협회에서 '(주)제이케이엘 컴퍼니'를 '인사이드 세일즈' 부문 전문기업으로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에 제이케이엘 컴퍼니의 이진국 대표는 "그동안 국내외의 유수 고객들과 비즈니스를 하면서 얻은 노하우는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비즈니스 성장과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일즈의 새로운 패러다임, 인사이드 세일즈에서 스마트 세일즈까지

인사이드 세일즈(Inside Sales)란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전화, PC 등의 정보통신 수단을 이용하여 합리적인 비용과 시간 절약으로 고객과의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정보 수집, 고객유지, 고객만족 향상, 신규고객 확보 등의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고, 상품정보 소개 및 제공, 제안을 통해 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한 후 판매를 목표로 아웃바운드 텔레 세일즈 등을 수행하여 원격 또는 가상으로 이뤄지는 전문 영업을 말한다.

(주)제이케이엘 컴퍼니의 이진국 대표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인사이드 세일즈라는 기본개념을 우리나라 환경에 맞게 정립했다. 이는 스마트 B2B 세일즈라는 새로운 방법론으로 발전되어 제이케이엘 컴퍼니 설립의 근간이 되었다.

영업은 시간과의 싸움이고 시간관리가 성공여부를 결정짓는다. 제이케이엘 컴퍼니가 제안하는 인사이드 세일즈는, 대면 영업과 현장 방문으로 소비되는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현장 영업에 비해 보다 광범위한 고객들에 대한 커버가 가능하다.

또한, 고객정보수집과 시장조사가 용이하고 원거리 고객과의 네트워크 세일즈와 마케팅이 가능하다. 아울러 통화내용과 반응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고객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수집, 관리함으로써 영업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다.

또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고객의 귀중한 시간절약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정기적이며 빈번한 접촉이 가능하다. 게다가 행동반경과 지역적인 제약이 없기 때문에 시장저변이 확대되고, 교통비, 접대비, 숙박비 등의 부담이 없어 인건비 및 비용절감 혜택이 있다.

제이케이엘 컴퍼니는 국내외 수많은 기업들의 인사이드 세일즈 및 마케팅 활동 외에도 부수적인 활동으로, 현재 삼성전자에서 B2B비즈니스 코칭과 전자신문 교육센터 IT Focus에서 B2B 세일즈 전문 강의를 하는 등 기업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전문기자협회에서 전문 분야별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 개최

한편, 한국전문기자협회는 지난해 11월 '제3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21세기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 세계를 향해 도전하는 전문 분야별로, 17개 부문 18명에게 시상이 있었다.

시상식 부문별 수상자는, <의정부문> 국회의원 남경필, 정세균, <행정부문(광역)> 서울특별시 시장 박원순, <의정부문(광역)> 경기도의회 의장 윤화섭 ‣<교육부문> 인천광역시 교육감 나근형, <행정부문(기초)> 안성시 시장 황은성, <의정부문(기초)> 수원시의회 의장 노영관, <안보부문> 해군참모총장 대장 최윤희, <언론보도부문> 경인종합일보 국장 김형천 ‣<공무교육부문> 경기도교육연수원 원장 정낙환, <공무행정부문> 경기평생교육국 국장 이용희 ‣<공기업부문>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재수, <지역사회개발부문> 강화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한상순, <교육기관부문> 서강전문학교 이사장 김준엽, <건강보건부문> 오산한국병원 원장 조한호 등이 수상했다.

홈페이지 주소 : www.jklcompany.co.kr

전화번호 : 02) 598-614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